금색기계

금색기계금색기계 – 신이 검을 하사한 자
쓰네카와 고타로 지음, 김은모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8년 1월

에도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책들, 특히 이 책은 과거와 미래를 생각해볼 수 있는 기계의 만남, 미스터리를 취하면서 그린 이야기라 생소하게 다가왔다.

 

1547년 ~ 1747년 동안 신비한 힘을 지닌 사람들이 등장해 이야기를 담은 에도시대는 환상과 인간이 같이 공존했다는 에도시대를 설정으로 한다.

 

어느 날 유곽의 주인인 구마고로에게 한 유녀 후보생이 찾아온다.

자신의 이름을 하루카라고 밝힌 그녀는 자신의 비상한 힘을 지니고 있음을 이야기한다.

바로 어린 시절부터 손만 대면 생명을 앗아가는 능력을 지녔다는 것, 덕분에 자신을 범하려는 사람을 본의 아니게 죽이게 된 사연을 들려준다.

하지만 구마고로 또한 비범한 재주를 가졌으니 바로 다른 사람의 ‘살의’를 읽는 능력을 가진 사람이었다.

 

그 또한 유곽을 운영하기 전까지 우여곡절을 겪은 사람으로서 하루카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흘려듣지 않게 되는데, 하루카가 겪은 삶의 여정은 그녀가 가진 재능에 비해 순탄지만은 않다.

 

여기에 또 다른 하루카의 남편 겐신의  이야기가 등장하면서 이야기는 분별되어 있던 이야기들이 하나로 합쳐지는 형식을 취한다.

 

이들 사이에서 존재하는 온몸이 금색으로 뒤덮인 자신은 ‘달’에서 왔다고 하는 금색 신이 들어섬으로써 이야기는 사랑과 배신, 운명에 굴복하는 이야기들을 통해 인간다움이란 무엇인가를 생각해보게 한다.

 

에도시대에 이런 일들이 실제로 벌어졌다면?

상상만 해도 조금 우스울 것 같기도 하고 섬뜩할 것 같기도 하지만 각기 다른 사연들을 가진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하나씩 읽다 보면 어느새 교차되는 운명의 그늘이란 것에서 벗어나고자 했던 사람들의 감정에 이입하게 된다.

 

저자가 그린 시대적인 배경도 신선했지만 그 안에 등장하는 기계적인 금색님의 출현을 등장시키고 고대의 시대로 그려볼 수도 있었던 이야기를 SF, 추리, 환상적인 배경을 함께 즐길 수 있게 했다는 점에서 색다르게 느껴진 책이다.

 

작품 속의 진지한 장면들이 심각하게 나옴에도 기계적인 음으로 생각되는 소리를 곳곳에 장치한 작가의 센스 또한 상상력의 나래를 펼친 점으로 기억이 된다.

 

 

일본 추리작가협회상 수상작품인 만큼 기존에 읽었던 타 작품들에 비해 신선함이 뛰어났던 작품, 금색 신은 어디에나 존재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된 작품이다.

 

금색기계”에 대한 3개의 생각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