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등고래 모모의 여행

혹동고래

혹등고래 모모의 여행
류커샹 지음, 하은지 옮김 / 더숲 / 2018년 2월

삶의 여정을 끝내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혹동고래 모모의 이야기는 우리가 현재 살아가고 있는 존재의 삶에 대한 의미와 모모의 관찰을 통해서 바라보는  느낌을 통해 잔잔한 인상을 심어준다.

 

나이가 많고 예전과는 같지 않음을 느낀 혹동고래 모모-

죽음이 가까워지자 자신이 그동안 살아왔던 생에 대한 의미와 존재의 의미를 찾아 여행을 시작한다.

 

저자는 타이베이 출신 유명 작가라고 하는데 이 작품은 처음으로 만나게 됐다.

흔히 우화란 표현을 써서 인간의 삶을 대비해 보는 책들은 항상 마음의 되돌아봄을 느끼게 만들고 그 속에서 또 다른 나의 모습을 투영해봄으써 새로운 마음가짐을 느끼게 해 준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혹동고래란 포유동물의 삶과 여정을 통해 많은 생각과 감동을 선사해 준다고 할 수 있다.

살다 보면 부딪치는 역경과 고난도 있고 기쁨과 슬픔, 모든 상념을 뒤로하고 넓은 마음으로 인생을 되돌아보기까지 우리들은 시행착오를 겪지만 이런 것들을  어떻게 이겨나가느냐에 따라 삶의 모습은 달라진다고 생각한다.

 

책 속의 모모의 모습을 통해 나 자신과도 같은 동질감, 그 속에서 펼쳐지는 자연의 신비함과 모모가 만나는 생물들의 생각을 통해 인간의 삶을 대변해 보인다는 느낌, 모모와 함께 나 자신도 바닷속으로 같이 여행을 하고 있다는 느낌마저 들게 한다.

 

 

혹동1

 

지치고 나태해지기 쉬운 생활 속에 던지는 모모의 모험은 우리들에게  모모가 겪는 여정을 통해 나와 내 주위의 모습들, 나가 나 자신에게 스스로 생각하고 물어보는 물음과 해답을 찾아가는 데에 도움을 주는 책이란 생각이 든다.

 

저자 스스로 그린 그림과 글들을 통해 따뜻한 공감을 느낄 수 있는 책, 좀 더 용기를 불어넣어주고 북돋아주는 책, 따뜻한 책이란 생각이 든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