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생 동물학교

 

 

 

 

한생동물학교

환생동물학교 1
엘렌 심 지음 / 북폴리오 / 2018년 2월

네이버에서 매주 월요일마다 연재 중인 작품을 책으로 만났다.

전작인 고양이에 대한 이야기를 따뜻한 감성으로 그린 작가이기에 이번에 나온 또 다른 이야기 속에는 어떤 이야기를 그려낼까?

 

불교에서는 윤회라는 말이 있다.

죽으면 생전에 살았던 모든 것을 토대로 다음 생에는 동물로 태어날지 다시 인간으로 환생할지, 그 모든 것을 합해서 말하는 것 같은데, 이 책에서 보이는 내용들은 그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만일 내가 사랑하는 동물이 죽는다면 동물은 다음 생에는 사람으로 태어날 수 있을까?

 

주인인 나와 잘 지내고 나에게 친구이자 위로를 주는 동물이기 전에 한 가족이란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죽은 반려 동물을 보냈을 때에는 좋은 세상에 태어나길 기도하는 것이 당연지사다.

 

이 책은 애견 동물들이 사후에 인간으로 환생하기 전에 받는 교육센터인 환생 동물학교를 그린다.

 

동물 종류도 다양해서 고양이 , 개, 강아지, 하이에나….

초보인 선생이 당임을 맡게 되면서 그들이 자신의 습성을 버리고 인간들이 했던 습성을 다시 배우기 위해 교육받는 과정은 만화지만 감동을 선사한다.

 

자신이 보호해줘야 하는 주인에 대한 생각이 가득 찬 동물이 있는가 하면 입마개를 하고 살았던 동물의 실제 상황이 사실은 길들이기 위해 굶주렸다가 밥을 줌으로써 주인으로 각인시키는 과정 속에 실제 고마운 주인으로 섬기게 된 사연들은 인간이 동물을 길들이기 위한 가혹한 과정과 인간조차 생각하지 못했던 생각들이 들어있어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한생1

 

인간이 보기에는 위험한 행동처럼 보였던 부분들이 실은 동물들 간의 보호와 배려 차원에서 이루어진 행동이란 사실, 결국 인간도 한 종류의 동물에 속하고 다만 타 동물들보다는 뛰어난 두뇌를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오만에 젖은 행동을 했던 부분들은 없지 않았나 하는 반성을 해보게 된다.

 

환생2

 

 

서로 다르다는 다름을 인정하는 태도, 동물들의 대화와 행동을 통해서 같이 느끼고 공감하는 그림들은 배려란 무엇인지에 대한 생각까지 곁들여 느끼게 해 준 책이다.

 

 

*****

전혀 이상하지 않은걸? 우린 모두 다르니까 각자 다른 걸 좋아하는 건 당연해!” – p162

                                                                                                                          
                                            

 

 

환생 동물학교”에 대한 2개의 생각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