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 몰래 널 사랑하고 있어

세상이 몰래 너를세상이 몰래 널 사랑하고 있어
뤼후이 지음, 김소희 옮김 / 밝은세상 / 2018년 2월

요즘 중국 문학이 유행은 유행인가 보다.

소설에 이어 이제는 에세이까지 나온 것을 보면 문학의 저변을 확대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게 된다.

 

가까운 중국,  그곳에서 이미 베스트셀러 작가로 군림하고 있다는 에세이스트 뤼후이의 작품이다.

 

사랑이란 화두는 언제나 열린 테마란 생각이 든다.

세월이 흐르면 변하는 세태에 따라 불변하는 사랑의 고정관념이 있는가 하면 정반대의 신개념이라고도 할 수 있는 사랑의 모습을 말하는 사람들을 볼 때면 그렇다.

 

이 책은 남녀 간의 사랑이라는 것 외에도 사랑에 대한 정의를 다양하게 그려놓는다.

 

위안, 행복, 사회적인 관계에서 오는 용기들까지, 특히 사례를 들어 쓴 글을 읽다 보면 나도 모르게 조금씩 용기가 생기는 것을 느낄 수가 있는, 감성적인 책이란 생각이 든다.

 

중국인들이 좋아한다는 숫자 8에 맞춰 나온 챕터들은 독자들에게도 금전 운이 깃들길 바란다는 저자의 센스가 돋보이는 취지라서 인상적이다.

 

8장으로 이루어져 있는 글들 속에는  가까운 지인들인 친구나 자신의 이야기가 담긴 경험들을 적어 놓은 글들은 마치 내 곁에서 도란도란 들려줌으로써 위안을 주는 듯한 느낌까지 들게 한다.

 

그렇기에 이 책은 출신 국가를 떠나 보편적인 인간들이 겪을 수 있는 여러 가지의 사랑의 모습들을 시적 절 한 사례 담을 통해 나만 그런 것이 아니라는, 조금은 심적 부담에서 벗어난 가벼움과 동병상련을 같이 느끼게 하는 책이다.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서 미처 겪어보지 못한 부분들에 대해선 좀 더 여유 있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이미 경험을 했었던 부분들에 대해서는 다음 기회에 보완해 나간다면 더 좋은 일이 생길 것이란 생각이 들게 하는 구절들을 통해 많은 따뜻함을 느껴볼 수 있는 책이 아닌가 한다.

 

특히 삽화가 같이 곁들여져 글과 함께 읽는 즐거움은 배가 된다.

 

–  짧은 인생, 당신이 언제나 즐거웠으면 좋겠다.
이 문장 하나만으로도 작은 행복감을 느낄 수 있기에 크고 작음을 떠나 모두가 행복 그 자체로도 부자인 세상이 된다면 무척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보게 된다.

 

작은 것들이 모여 큰 것이 이루어지듯 삶의 형태도 어떤 남보기에 좋은 거창한 것만이 최상이 아닌 작은 일에도 기쁨을 누리는 여유를 가진다면 마음에서는 누구보다도 부자란 생각이 들게 한 구절들이 많은 책이다.

세상이 몰래 널 사랑하고 있어”에 대한 2개의 생각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