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너클럽

 

디너

디너 클럽
사스키아 노르트 지음, 이원열 옮김 / 박하 / 2018년 2월

표지가 상당히 매혹적이라고 해야 할지, 아니면 팜므파탈의 전형적인 모습이라고 해야 할지,,,

눈길을 끄는 강렬함이 인상적인 책이다.

 

네덜란드 소설을 많이 접해보지 않은 상태에서 이 책은  네덜란드의 스릴러 여왕이라고 불린다는 사스키아 노르트 소설이다.

 

대도시에서 이웃 간에 살고 있는 사람이 누군지 모를 정도의 바쁜 생활 속에 복잡하고 피곤한 생활에 젖어있던 카렌은 아이들의 교육과 좀 더 목가적인 삶을 살고 싶어 교외 마을로 이사 오게 된다.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다고 했던가, 오히려 지루함을 느껴가는 카렌의 시선을 통해 독자들은 체감하게 된다.

 

우연한 기회에 한네커, 파트리시아, 바베터, 앙겔라와 함께 어울리면서 그녀들은 디너클럽이란 모임을 만들게 되고 이에 그녀의 남편들까지 서로 사업관계로 연결되는 사이로 발전이 된다.

 

그러던 차, 바베터의 남편이 스스로 집에 불을 지르고 온 가족이 함께 죽음이란 길을 선택했지만 결국 남편만 죽게 되고 바베터와 자녀들을 간신히 목숨을 건지게 된다.

 

이 죽음을 계기로  디너클럽은 미세한 흔들림의 묘한 변화를 겪게 되고 더군다나 멤버 중 하나가 원인불명의 추락 사고로 중환자실로 옮겨지게 되면서 클럽의 모임은 균열의 폭을 더욱 증폭시키게 된다.

 

남들이 보기엔 모든 것을 갖추고 살아가는 모습처럼 보이는 중산층의 가정 모습을 겉과 안의 전혀 다른 면들을 대조해 보임으로써 인간의 심리 변화와 그들이 간직한 끈적한 비밀들, 인간들의 욕망과 결부된 결과들이 긴장감 조성도와 소유의 집착들을 아주 잘 보인 작품이 아닌가 싶다.

 

 

치정극을 포함한 내용들의 설정이 위기의 주부들을 연상시킨다는 말처럼 딱 들어맞는 말이란 생각이 들 정도로 선망의 대상들이 어떤 모습으로 감추며 살아가는지를 묘사한 저자의 글은 겉만 다가 아니란 사실을 일깨워준다.

 

처음 대한 작품이지만 심리 표현이 좋다고 생각되며, 가깝다고 생각했던 멤버들의 속 마음들이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현실적인 위태위태한 모습들이 끈적끈적한 여운을 남기며 그렸다는 점에서  스릴러의 맛을 제대로 느껴가며 읽은 책이다.

디너클럽”에 대한 2개의 생각

  1. 데레사

    디너클럽, 우리도 점심모임이나 또 다른 여러 모임들이 있지만 살아가는 모습은
    정말 다 각각이지요.
    겉으로는 웃고 행복한척 해도 사실 내면을 들여다 보면 소설속의 사람들과 같지
    않을까 싶어요.
    도서관에 있을런지 한번 찾아봐야 겠어요.

    응답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