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어서 잠 못드는 물리 이야기

재밌어서 잠못드는표지너무 재밌어서 잠 못 드는 물리 이야기
션 코널리 지음, 하연희 옮김 / 생각의길 / 2018년 3월

수학과 과학은 좋아하지 않은 과목에 속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공부를 했더라면 조금은 흥미를 가지고 공부할 수도 있었을 것 같단 생각을 해 본다.

 

요즘은 스포츠도 과학의 시대라고 할 수 있다.

메달을 딴 선수들의 훈련 과정을 소개하는 기사를 접하게 될 때면 인간의 타고난 정신력과 육체적인 것 외에 과학이 접목되지 않고서는 기록의 경신은 쉽게 얻어낼 수 없는 시대라고 볼 수도 있을 만큼 과학은 우리들 곁에 가까이 있다.

 

특히 물리란 과목은 우리가 즐겨보는 스포츠에서도 속 깊은 비밀을 간직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좋아하는 스포츠를 접하고 보는 시야도 훨씬 달라 보일 것이다.

 

책의 저자는 BBC 라디오 과학 전문 패널로서 스포츠 분야를 예를 들어 쉽게 설명해 준다.

 

책 속에는 좋아하는 스포츠의 다양한 비밀과 그 비밀들을 실제로 몸을 움직여봄으로써 더욱 알기 쉽게 이해시키는 점이 눈에 띈다.

 

축구, 하키, 농구….

우리나라에서 계절마다 유행하는 운동경기들도 있지만 아쉽게도 아직 친숙하지 않거나 비 종목 경기들(미식축구)도 들어있어 친숙하게 다가서기엔 약간의 아쉬움을 남긴다.

하지만  청소년과 성인들이 함께 부담 갖지 않고 즐기면서 읽을 수 있다는 점에서는 관심을 끌게 하는 책이다.

 

교과서에 나오는 물리의 정석만을 알고 지내는 것이 아닌 실 생활에서 우리들이 친근하게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운동경기를 통해 물리의 감춰진 다양한 세계, 더 나아가 과학의 세계를 접목해보는 시간을 갖게 하는 책이라 읽어볼 만한 책이다.

 

재밌어서 잠 못드는 물리 이야기”에 대한 2개의 생각

  1. 데레사

    학교 다닐때 제일 싫어한 과목이 수학과 물리였어요.
    중학교에 들어가니 대수와 기하로 수학이 나뉘는데 기하는 정말
    하기 싫었거든요.
    물리도 정말 싫었고요.
    이 책 읽어보면 그런게 좀 풀리지 않을까 싶어요.

    응답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