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선상의 아리스

페선상의 아리스표지

폐선상의 아리스 – S큐브
마사토 마키 지음, 후카히레 그림, 문기업 옮김 / ㈜소미미디어 / 2018년 4월

표지가 심쿵함을 유발한다.

만화적인 느낌, 모처럼 설렘을 느끼며 읽은 로맨스 책이기에 더욱 그렇다는 느낌도 들지만 말이다.

 

이야기의 중심에는  유즈리하 로우라는 17 살의 학생이다.

기억에도 없는 친부가 살고 있는 곳으로 가게 된 로우, 사실 그에겐 그 나이에 있을 수 있는 친구와의 관계로 인해 엄마와 계부, 그리고 이복 여동생을 놔두고 도쿄를 떠나 친부를 찾아오게 된 것이다.

 

그렇게 아버지가 살고 있는 카미코미나토라는 아주 작은 무인역에 도착, 아버지에게 연락을 해보지만 아버지와는 연락이 되질 않는다.

 

이때부터 혼자만의 여행처럼 로우의 여정이 그려지는데 찾는 장소가 비로 인해 쉽게 찾을 수 없는 상태에서 선로를 보지 못하고 넘어져 버린다.

그때 모든 감정들이 복받치면서 될 대로 되란 식으로 빗속에 누워버린 로우, 어디선가 노랫소리가 들려옴을 듣게 된다.

 

그녀가 바로 책의 제목인 아리스 라 불리는 소녀다.

마침 그곳 고장에서는 유령이 떠돌아다닌다는 소문이 들리던 곳이고 때마침 나타난 아리스를 본  로우는 이후  아리스와의 만남을 통해 풋풋한 사랑의 느낌,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이야기의  전개를 독자들이 느껴보게 한다.

 

책 읽는 중간에 나오는 삽화도 만화처럼 느껴지는 아름다운 색채, 주인공들의 싱그러움 그 자체에 어울리는 대사와 행동들은 마치 꿈처럼 느껴지게 만들고 무엇보다 이 둘을 둘러싸고 있는 여자 사람 친구의 도움과 이부 여동생의 캐릭터에 맞는 말과 행동들은 한층 이 책 속으로 빠져들어가 만드는 완충재 작용을 한다.

 

폐선상1

 

끝까지 달달함을 유지하게 하는 글들과 말들, 신비한 판타지 성격이 짙으면서도 푸른 청춘들이 알아가는 첫사랑에 대한 강렬한 느낌과 감정들을 잘 표현한 작품이 아닌가 싶다.

폐선상의 아리스”에 대한 3개의 생각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