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블 위 작은 정원

정원표지;

 

 

 

 

 

 

 

 

 

 

테이블 위 작은 정원 – 좁은 공간에서 식물을 기르기 위한 35가지 아이디어
엠마 하디 지음, 정계준 옮김 / 다봄 / 2018년 5월

단독에서 살다 아파트로 이사를 오면서 짐을 줄이느라 화분들을 아는 지인들이나 도저히 재사용할 수 없는 정도로 피폐해진 식물들은 버리고 왔다.

 

그러다 보니 단독이란 주택이 주는 이점으로  활용하던 넓은 공간이 다시 그리워지게 되고 기존에 키워왔던 화분들을 다시 앞 베란다에 놓을 심산으로 여기저기 가게를 기웃거리게 됐지만 막상 실행하려고 하니 어떤 종류의 화분을 키워야 좋을지 고민 아닌 고민이 생기게 됐다.

 

마침 이 책을 통해서 작은 공간과 적은 공간에서 충분히 키울 수 있고 하루가 다르게 자라는 식물들을 바라보는 기쁨을 누리고자 하는 독자들이 있다면 무척 반가워할 책을 만났다.

 

저자는  영국 왕립 원예 협회(RHS) 인증 2급 원예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전문 가드너이다.

 

이미 이러한 형태의 다양한 식물군과 재료를 이용해 보다 쾌적하고 상큼한 실내 가꾸기 겸 식물을 키우는 재미를 제대로 느끼게 해주는 여러 가지 다양한 설명과 실천을 곁들인 책을 통해 인기를 끌고 있는바, 이런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책이다.

 

책의 구성은 기초가 중요하듯 재료와 방법에 대한 설명부터 시작한다.

기초적인 도구의 선택 방법과 토양, 영양분, 식물 종류와 재배의  분야도 충분히 선택의 결정을 고려해서인지 고루고루 보는 재미가 있다.

 

 

차례

 

실내에서의 식물 재배, 용기를 이용한 실외 재배, 식용식물 재배 그리고 테이블 위나 베란다에서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고 쉽게 키울 수 있는 방법들이 컬러 사진과 함께 곁들여져 있어 쉽게 응용해 보고자 하는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식물활용1

 

 

꼭 책에서만 제시하는 형태의 식물 키우기가 아닌 이런 키우기의 연장선으로 나만의 식물 키우기로 여기에 무엇이 중요한 포인트인지, 같은 식물이라도 어떤 용기에 담느냐에 따라 느끼는 기분은 다르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한 책이다.

 

활용3

 

계절이 계절인지라 화분 키우기에 관심을 두는 분들이 많을 터. 이번 기회에 이 책을 통해서 집안에 있는 작은 소품을 십분 활용해 장식화분 겸 실생활에서도 기분 전환으로 키울 수 있다면 나만의 작품 탄생으로까지 이어지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활용2

 

특히 책 뒤 말미에 우리나라의 전국 유명 화훼 시장 안내가 곁들어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것 같다.

 

테이블 위 작은 정원”에 대한 2개의 생각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