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 다운

브레이크다운브레이크 다운
B. A. 패리스 지음, 이수영 옮김 / arte(아르테) / 2018년 6월

심리 스릴러의 전형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소설이다.

오랫동안 치매를 앓아온 엄마를 간호하다 엄마가 돌아가시자 자신의 삶을 살기 시작한 캐시는 교사로서, 자상한 남편 매튜와 함께 행복한 삶을 살아가고 있다.

 

어느 날 방학을 앞두고 교사들과의 회식을 끝마치고 집으로 가던 중 비가 사납게 몰아치자 남편은 숲길을 우회해서 집으로 돌아올 것을 말한다.

하지만 지름길인 그 길을 통과하려는 캐시, 우연찮게 그 길에서 한 대의 자동차를 발견하게 되고 그 차 안에 한 여자가 있는 것을 보게 된다.

 

도움을 청하는 것인지, 아니면 누구를 기다리는 것인지에 대한 갈등, 그냥 그렇게 지나쳐온 캐시는 다음 날 그 숲길에서 살인사건이 일어났음을, 더군다나 자신이 알던 여인이었음을 알게 된 후 자책감에 괴로워한다.

 

자신이 도와주지 못했단 그 사실 이후 집에는 이상한 전화가 걸려오게 되고 엄마의 초기 치매현상처럼 여기는 잊어버리는 증세가 심해지는데…

 

전형적인 여성 심리 스릴러답게 전개는 느리게 전개된다.

자신이 결코 잊어버린 적이 없었다고 자부하는 사실들이 실제로 깜박이게 되는 현상, 남편마저 지쳐가는 시간이 흐르고 자신조차도 스스로가 믿을 수 없게 되어 버리는 진행 과정이 묘사된다.

 

읽다 보면 어느 정도 범인이 이 사람이 아닐까 하는 의심의 근거가 충분히 여기저기 흩트려져 있고 다른 사람을 의심하게 만드는 장치가 여러 군데 보이는 점이 이 소설을 읽다 보면 느끼게 되는데, 그럼에도 마지막 반전의 부분은 정말 아슬아슬한 장면이란 생각이 든다.

 

마치 잠재해있던 물거품이 한꺼번에 터트릴 준비를 하고 있다가 갑자가 폭포수로 변해버리는 듯한 반전의 진실은 역시 한치 앞길은 알 수 없는 인간의 욕망을 제대로 그려냈다는 생각이 든다.

 

 

감춰진 진실의 퍼즐 조각을 역이용한 캐시의 행동도 인상적이지만 저자의 노련한 글의 전개는 독자들로 하여금 역시 반전은 이런 맛에 읽는 것이다 라고 하는 생각을 유감없이 발휘한 작품이란 생각을 하게 한다.

 

전작도 그렇지만 인간의 심리 묘사를 뛰어나게 그린 작가답게 이 작품 또한 이런 심리를 이용한 스릴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재밌게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