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수록 다시 보는 서양미술 100

 

 

서양미술표지

알수록 다시 보는 서양미술 100
차홍규.김성진 지음 / 미래타임즈 / 2018년 6월

학창 시절 미술책에 나온 미술의 역사는 그림을 통해서 배우는 당시의 흐름을 배우는 다른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유명 화가들의 그림을 통해서 배우는 그림의 역사는 화가가 어떤 생각을 하면서 그렸는지, 흐름의 사조를 배우는 한편 그림의 색채를 통해 알아가는 기쁨이 있다.

 

이 책은 15세기부터 20세기까지 서양 미술사에 한 획을 그은 화가들의 그림에 대한 책이다.

 

총천연색의 화려한 색채감은 기본이고, 시간적 순서에 맞춰서 화가들에 대해 설명한다.

책을 보다 보면 화가들의 인생을 그들이 그린 그림을 통해 알아가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르네상스부터 현대의 미술까지 다양한 그림의 사조들은 역사적인 배경과 함께 그 시대를 살았던 화가들이 사용했던 다양한 미술의 흐름을 알 수 있게 편집된 것도 어렵다고 생각하는 미술 사조에 대한 이해를 쉽게 알 수 있게 한다.

 

벨라스케스 작품1

 

 

요즘은 해외여행을 가더라도 어떤 테마를 정해서 가는 여행족들이 많다.

특히 어떤 문화사적인 흐름을 이해하는 데에 있어서는 미술을 통해서 알아가는 점이 훨씬 수월하게 이해를 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는 점, 각 나라의 유명 미술관을 방문해 그곳에 걸려있는 화가들의 그림을 보면서 느껴가는 지적인 충족감을 느낄 수가 있을 것 같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이 주는 역사의 흐름과 미술사의 역사는 화가들이 그린 그림을 통해 알아가는 이해, 짤막하게 소개하는 구성이라 지루함이 느낄 수 없는 구성이다.

 

 

그림의 색채감이 실제 가본 장소에서 보는 것처럼 사실적으로 편집되고, 그림에 얽힌 이야기를 읽는 동안 미술사에 대한 흥미를 더욱 가져보게 하는 책이다.

 

알수록 다시 보는 서양미술 100”에 대한 2개의 생각

  1. 데레사

    맞아요. 그림보러 떠나는 여행, 도자기 보러 떠나는 여행…. 각 자 테마를 정해서
    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더라구요.
    명화감상 여행이라면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응답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