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스(AX)

악스

 

악스
이사카 고타로 지음, 김해용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8년 6월

이사카 고타로의 팬이라면 두말할 것 없이 읽게 될 신작이다

그동안 여러 이야기를 통해 그만의 독보적인  세계를 그린 그답게 이번 신작은  <그래스호퍼>와 <마리아비틀> 이후 7년 만에 출간한 킬러 시리즈의 신작이다.

 

그동안 다양한 킬러의 세계를 그렸던 그가 이번에 어떤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을 감동시킬 수 있을까?

 

본명은 미야케, 업계에서는 풍뎅이라는 가명으로 알려진 40대 중반의 남자다.

여기서 업게라 함은 냉혹한 킬러의 세계를 말한다.

겉으로 보기엔 평범함 문방구 제조업체 영업부에서 잘 나가는 그지만  이면에는 이런 무서운 킬러의 직업을 가진 이중생활을 하는 그다.

 

그런 그가 가장 무서워하는 것은 아내다.

한마디 말에도 변죽도 못 올리는 그, 무조건 아내의 말이라면 수긍을 해주고 그래야만 가정이 편하다는 생각, 외동아들이 보기에도 이해할 수 없는 그의 행동은 킬러를 하면서 느끼는 양심적인 마음속에 탈퇴를 하고자 하는 마음이  안쓰럽게 다가온다.

 

중간업자인 의사로부터 받는 의뢰건, 수술이란 말로 대체되는 그 안에 담긴 말에는 살해하라는 행위를, 악성은 프로를 의미한다는 이들 세계의 냉혹함은 가정의 가장으로서 자신이 그동안 해왔던 킬러의 행위를 통해 대비해 보면서 느끼는 ‘공정함’에 기준을 둔다.

 

그가 느끼는 공정함 속에 스스로가 이 세계에 발을 빼려고 하지만 이를 행하기 위해서는 또 다른 결심을 해야만 하는데….

 

 

기존의 킬러의 세계와는 또 다른 시선으로 느끼게 되는 책이다.

 

천하의 아무것도 무서울 것이 없는 킬러가 가장 무서워하는 것이 아내라니…

그것도 우습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가장이란 무게에 또 다른 살해를 하면서 동반되는 상대방의 가족이나 인연을 갖고 있는 사람들을 생각하는 다른 점이  풍뎅이란 인물을 다시 보게 된다.

 

각기 다른 단편처럼 이어지는 연작의 형태로써 이어지는 이야기의 연장선은 결국 큰 그림의 틀이 완성되기 위해  풍뎅이란 인물이 느낀 감정들이 모여서 이루어진 만큼 킬러는 킬러이되 결코 미워할 수만은 없는 연민의 대상으로 생각할 수 있는 킬러의 캐릭터를 그려냈다.

 

그가 가진 비밀, 가족들은 결국 알 수 있을까를 자연스럽게 시간이란 흐름에 맡겨 그린 저자의 노련한 필체가 돋보인 작품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