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게여행 플랜북

세계여행플랜표지

세계여행 플랜북 – 한 권으로 완성하는 나만의 세계여행
김동국 외 지음 / 미호 / 2018년 6월

해외여행 자유화가 시작됐을 즈음엔 패키지가 대세였다.

지금도 나 같은 사람들을 위해 패키지는 아주 유용한 여행 프로지만(^^) , 패키지란 것이 나의 마음대로 어느 장소가 마음에 들어 한없이 머무르며 바라보기엔 시간 상의 제약이 정말 많다는 점이 단점이다.

 

그래서 그런지 이제는 서양 사람들처럼 자신만의 계획으로 알찬 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특정 테마를 정해 그곳만 보러 다닌다는 여행, 가족들만을 위한 여행, 동호회 모임들이 만나서 가는 여행,,,,

 

이 책은 이 모든 것을 행하기 위한 첫걸음의 책이라고 할 수 있다.

5인방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전수받을 수 있는 여행 정보가 정말 쏠쏠하다.

 

책을 펼치자마자 어쩔 수없이 패키지만을 통해 다녀본 여행지를 우선 둘러보게 됐는데, 아~ 역시나 미처 보지 못한 장소가 어찌나 많은지, 다시금 달려가 보고 싶게 한다.

 

자신들만의 독자적인 여행 방식으로 세계여행을 다녀온 고수들답게 그들이 전해주는 여행의 첫걸음부터 해외에 나가서 겪게 되는 돌발상황에 대한 대처들이 잘 적혀있다.

 

첫 1장에서는 발걸음을 떼기 위한 전반적인 그림들이다.

특히 대륙간 이동시 중요한 루트 부분은 알게 모르게 동선에 대한 생각과 이를 실천하기 위한 개념이 들어 있어 어떤 목적지를 생각하고 여행할 때 아주 중요한 부분이란 생각이 들게 한다.

 

 

여행 카페를 보더라도 이런 문의사항이 많은 것을 보면 나에게 맞는 대륙 이동에 대한 견적은 필수란 생각이다.

 

 

또한 장소 선정, 특히 볼거리 많은 도시 선정의 경우 어떻게 하면 효율적이고도 다양한 볼거리를 볼 수 있는지에 대한 소개는 스쳐 지나갈 수 있는 부분을 잘 잡아주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2장에는 5인의 여행 마스터가 직접 경험하고 다녀온 곳을 통해 여행 지역의 기본 정보와 추천 관광포인트, 실전 팁까지 계획의 1단계로써 알찬 정보로 가득하다.

 

여행예시

 

 

3장에서는 숙소 예약이나 환전, 카드사고에 대한 대비나 대처 요령, 짐 꾸리기에 대한 노하우, 갖고 가야 할 필수품 정보, 해외송금까지….

 

여행팁

 

정말 꼭 필요한 정보의 집약체라고 말할  수밖에 없는 이 책은 여행을 계획하는  독자, 특히 초보 개별 여행자라면 아주 유용할 책이란 생각이 든다.

 

모 CF에서 한때 열심히 일한 자 , 떠나라~라고 하는 문구가 유행했던 것처럼, 철저한 준비를 하고 여행을 시작한다면 여행의 시작은 벌써 반이나 준비된 것, 자, 이제 정말 떠나볼까? 하는 유혹을 뿌리칠 수 없는 책이다.

                                                                                                                                

 

 

세게여행 플랜북”에 대한 2개의 생각

  1. 데레사

    이제 제게는 필요없는 책입니다.
    해외여행 졸업했거든요. 가까운 일본, 딸이 있는
    싱가폴 정도만 다니니까요.
    옛날에는 무척이나 원했던 책인데 세얼이… ㅎㅎ

    응답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