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장의 살인

시인정살인

시인장의 살인
이마무라 마사히로 지음, 김은모 옮김 / 엘릭시르 / 2018년 7월

2018 ‘이 미스터리가 대단하다!’ 1위, 본격 미스터리 대상을 시작으로 처녀작으로 기존의 유명한 상을 휩쓸었다는 전대미문이 신인 탄생을 알리는 작품이다.

 

대학 1학년생인 하무라는 ‘미스터리 애호회’ 회원이다.

그것도 회장 아케치 선배와 그, 단 둘뿐인 비공인 동아리라고 할 수있다.

평소 미스터리를 좋아하는 만큼 그 둘은 어떤 주제를 가지고 의견을 나누길 좋아하는데 어느 날 ‘영화 연구부’에서 심령 영상을 찍기 위해 여름 합숙을 간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수차례 참여의사를 밝혔음에도 거절을 당한 가운데 겐자키라는 여학생의 제의로 무사히 합류를 하게 된다.

 

합숙장소는 영화부 선배인 나니미야의 아버지가 주인인 ‘지담장’이란 곳이고 그곳에 도착한 후 저녁에 그들은 신사로 담력 시험에 도전하게 된다.

 

한편 가까운 곳에 페스티벌이 열리고 있는 곳에서 원인불명의 사람들이 좀비로 변하면서 신사 담력에 참여했던 일행 몇 명은 봉변을 당하게 되고 나머지 사람들은 가까스로 지담장에 모이게 된다.

 

흔히 말하는 밀실 살인사건을 다룬 이 책은 좀비로 변한 사람들의 공격을 피하는 가운데 지담장에 모인 사람들 중에 작년에 불미스러운 일에 가담했던 선배들이 하나둘씩 죽은 시체로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상황을 다룬다.

 

정확한 시간, 한정된 공간, 그 어떤 것도 인정하지 않는 철두철미한 밀폐된 공간 안에서 좀비의 영향을 받아 처참한 몰골로 죽은 사람들, 과연 이들 중에서 범인은 있을까? 그렇다면  누가, 왜, 어떻게 죽였는가를 두고 추리를 이어가는 겐자키와 하무라의 활약은 읽는 동안에도 도통 범인을 짐작할 수 없게 만든다.

 

 

일측 일발의 좀비들의 공격과 이를 피해 사투를 벌이는 한편 같은 일행들 중 한 명이 살인자라면?

 

죽음의 원인을 자초한 사람들의 행동, 그 원인 때문에 안타까운 삶을 포기한 사람들이 생겨나는 사연과 함께 일본판 좀비라고 생각될 정도의 변모해가는 좀비들의 모습들은 그 가운데서도 사랑이 존재하고 있었고, 사건의 전모를 밝히는 겐자키의 논리와 미스터리 애호가답게 추리를 해나가는 하무라의 콤비는 다음 작품을 통해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해 보게 만든다.

 

 

밀실 살인이란 주제 하에 좀비의 출현을 더함으로써 독자들에게 허를 찌른 살인 기법, 색다른 추리물의 조합이란 생각과 함께 이 신인의 다음 작품을 기대해 본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