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으실 대로

좋으실대로

좋으실 대로 한국외국어대학교출판부 지식출판원(HUINE) 셰익스피어 전집 4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음, 이윤주 옮김 / 한국외국어대학교출판부 지식출판원(HUINE) / 2018년 7월

셰익스피어의 대표적인 5대 희곡 중에 한 작품인 ‘좋으실 대로’는 어릴 적 읽은 내용을 다시 더듬어보게 한 책이다.

 

당시의 책이 문장 위주의 서술 형식으로  주를 이루었다면 이 책은 연극 대본을 보는 듯한 방식으로 나온 책이다.

그렇기 때문에 마치 한 편의 연극 장면을 하나씩 보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은 당연하고 그렇기 때문에 등장인물들의 대사를 통한 그들의 감정선을 보다 가깝게 느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 작품을 통해 작가가 드러내고자 한 당시의 사회적인 이슈들, 보편적인 권력에 둘러싸인 암투, 가족 간의 분쟁과 인간이라면 가지고 있는 시기와 질투, 여기에 더욱 극적인 배경인 숲 속이란 공간을 등장시켜 그 안에서의 부족함이 없는 풍요로움과 선한 마음, 그리고 사랑에 대한 진실을 추구하는 것들을 드러내어 더욱 작품을 돋보이게 한다.

 

연극적인 면에서 볼 때 연극사에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할 것 같단 생각, 그렇기 때문에 지금도 여러 변형된 이야기들이 등장하고 꾸준히 무대에 올려지는 대중문화의 한 부분으로써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된다.

 

고전의 맛이란 읽을수록 그 진가를 발휘한다는 점에서 당대의 이런 글들을 쓴 셰익스피어의 놀라운 글솜씨는 지금 다시 읽어도 질리지 않게 한 매력이 있다.

 

한편의 작품을 통해 사회에 대한 풍자와 연인들의 사랑을 이루어 나가는 과정 속에 얽힌 에피소드들은 무게가 있으면서도 시종 유쾌함을 유지하며 이어나갔다는 점에서 상반된 두 감정의 복선들을 자유자재로 구사했다는 점은 여전히 놀라움을 준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꾸준히  읽으면서도 읽을 때마다 즐겁게 읽을 수 있는 그의 작품, 다른 작품에 대한 출간을 기대해 본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