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스케치

파리스케치표지

파리 스케치
장자크 상페 지음, 정장진 옮김 / 열린책들 / 2018년 7월

여행을 하다 보면 가끔 못 그리는 솜씨지만 사진과는 달리 그림으로 그리고 싶어 질 때가 있다.

세계 패션의 유행에 대한 기준인 도시로써 알려진 파리란 도시, 그 숱한 문학작품이나  문인들이 너도나도 할 것 없이 선망의 예술적인 대상의 도시 중 하나인 파리-

 

내게 있어서 파리는 야경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고 생각하는데, 이 책의 저자 그림을 보면서 다시금 달려가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아무런 손에 힘을 주는 것없이 그저 흰 종이에 쓱싹 하는 것과 동시에 파리의 전형적인 모습을 그리는 작가, 장자크 상페의 작품은 그래서 볼수록 사랑스럽다.

 

자신의 나라인 프랑스의 수도인 파리에 대해서 색채감이 들어 있는 그림은 그 그림대로, 하나의 펜으로 잡고 그린 그림이라면 그 나름대로의 크로키를 연상시키는 그림 때문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싶다.

 

 

파리1

 

 

화려한 도시의 모습 뒤편에 가려진 골목골목 사이에 자리 잡은 파리의 또 다른 모습들, 유명 문인들이 자주 가던 카페가 있는가 하면 그 소문이 끝없이 이어져 지금도 관광객들이나 파리 시민들 사이에서도 꾸준히 인기 있는 카페의 모습들은 사진으로 보는 것과는 또 다른 파리의 단면을 보는 즐거움을 준다.

 

 

 

 

 

파리2

 

폐쇄적이고도 개방적인 느낌이 드는 도시, 파리의 이모저모를 들여다보고 싶다면 저자의 그림을 통해 잠시나마 즐겨보면 어떨까?

 

 

파리 스케치”에 대한 2개의 생각

  1. 데레사

    파리, 다시 가보고 싶어요.
    직장 다닐때 교육으로 한달, 퇴직후 여행으로
    하루, 그렇게 다녀왔는데 늘 다시 한번 가보고
    싶어요.
    이분의 책이 길잡이를 잘 할것 같은데요.

    응답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