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닥토닥, 숲길

토닥숲길표지

토닥토닥, 숲길 – 일주일에 단 하루 운동화만 신고 떠나는 주말여행
박여진 지음, 백홍기 사진 / 예문아카이브 / 2018년 10월

바야흐로 완연한 가을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요즘이다.

아침저녁으로 찬 공기가 폐를 깊숙이 찌르면서 느껴지는 짜릿한 느낌의 가을 맛, 각 학교마다 소풍이다 운동회를 열고 있는 이때만큼 여행하기 좋은 계절도 없을 듯하다.

 

번역가인 아내와 기자인 남편인 부부가 경험하고 쌓아온 주말여행코스로 적합한 여행코스를 책으로 펴냈다.

 

누구나 그렇듯이 여행가지 전의 설렘은 그 무엇보다도 흥분이 되는 기분을 느낄 수가 있다.

그 전초전의 기분을 계속 이어갈 수 있는 코스로 적합한 장소를 소개한 이 책은 그저 간편한 운동화만 갖추면 된다.

 

각 기분에 따른 코스를 따로 적어놓은 책의 구성은 요즘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테마여행으로써도 적합하고 각 지방에 펼쳐져 있는 장소를 찾아가는 기분은 책을 읽으면서도 그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숲길순서 숲길안내도

 

그렇다고 여행코스만 소개한 것이 아닌 여행을 일상의 삶처럼 느끼면서 할 수 있기까지의 부부들의 이야기, 교통체증을 느끼지 않고 갈 수 있는 법, 각 지역마다 유명한 음식들과 풍경의 소개는 국내 여행지를 여행하고자 계획하는 사람들에겐 많은 도움이 될 듯하다.

 

도산서원

 

걸으면서 소박한 풍경을 통해 마음의 정화를 느낄 수 있는 장소들, 책을 읽다 보면 당장 책을 집어 들고  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다.

 

바쁘다는 핑계로 주저하게 된다면?, 아니면 거창한 계획을 세우지 않더라도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면 운동화에 의지해 훌쩍 떠나보면 어떨까?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