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의미한 살인

유의미한 살인유의미한 살인
카린 지에벨 지음, 이승재 옮김 / 밝은세상 / 2018년 10월

나는 상대를 모르는데 상대는 나에 대해 잘 알고 있다?

이런 경우가 있다면 기분은 좋지 않을 것이다.

나의 모든 일거수일투족을 조목조목 알고 있는 미지의 사람, 항상 자신을 지켜보고 있다는 사실이 신경 쓰인다면, 더군다나 강박증이 있는 잔느 같은 경우라면 일상생활 자체가 불안의 연속일 것이다.

 

평범한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경찰서 여직원인 잔느, 그녀에게 어느 날 그녀를 사랑한다는 편지 고백과 함께 지금 벌어지고 있는 살인 사건의 주범이 자신이라고 밝히는 편지를 받게 된다.

 

연쇄살인 수법이 무척 잔인한 살인범이라~

그녀는 신고를 해야 하지만 그의 고백에 따르자면 죽은 사람들은 마땅히 죽어야만 하는 죄를 저지른 사람들이란 사실을 알려줌으로써 오히려 잔느로 하여금 엘리키우스 라 불리는 남자의 행동에 수긍을 하게 만드는 심리가 이어진다.

 

왜 그는 살인을 저질러야만 했을까?

그리고 그 죄를 저지르게 된 사연의 행동이 법에서 인정하는 중범죄에 해당이 될지라도 그의 사연을 듣게 된다면 과연 법은 타당한 결론을 내렸나 하는 여러 가지 생각을 하게 된다.

 

저자의 첫 작품이란 점이 눈길을 끈다.

기존에 출간된 작품들을 읽어보고 이번에 역순으로 출간된 만큼 비교해 보는 것도 신선함을 더해준다.

 

저자의 추리 스릴에 대한 작품들이 잔인한 장면들이 많고 심리의 위축성을 촘촘히, 그리고 급박하게 조여 오는 듯한 설정에 익숙한 독자들이라면 이번 작품은 그런 냉혹한 장면 없이 심리와 범인의 독백이 담긴 심정을 독자들이 따라가며 읽게 됨으로써 또 다른 긴장감을 연출한 작품이기에 저자의 작품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재밌게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사건 해결의 과정은 과연 어떻게 끝나게 될지, 잔느가 아니었다면 추적하지 못했을 그 범인은 잡힐지, 독자들이 마음을 잘 아는 작가의 추리 스릴러물답게 흥미진진한 책이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