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의 빈 공간

내마음빈공간

내 마음의 빈 공간 – 영혼의 허기와 삶의 열정을 채우는 조선희의 사진 그리고 글
조선희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18년 11월

 

 

언젠가 공항에서 작가를 직접 본 적이 있다.

유명 연예인도 함께 있었던 것으로 보아 아마도 해외 촬영을 하기 위해 같이 출국하는 것이구나 하는 생각을 한 적이 있었는데 국내에서 이미 유명한 여성 사진작가라는 명성에 한두 번쯤은 들어봤을 그 이름-

 

 

영화나 유명 패션 잡지, 아니면 연예인들이 얼굴이 담긴 한컷 한컷에서 오는 살아있는 생동감 있는 사진들을 기억하는 독자라면 반가워할 책이다.

 

 

그런 그녀가 직접 찍은 사진과 자신이 느낀 감성을 담은 책을 펴냈다.

 

사진의 렌즈를 통해 표현되는 피사체의 실물의 표현들은 작가 자신이 어떻게 구도를 바라보고 어떤 생각을 하면서 담느냐에 따라 같은 사진이라도 달리 보인다.

 

그렇기에 곳곳에 담긴 저자 자신의 인생의 길을 되돌아보거나 한 아이의 엄마로서 느끼는 직업여성으로서의 갈림길, 그리고 전 세계의 유명지를 돌아보며 찍은 사진들은 담담하면서도 강렬한 색채감, 그리고 간단명료한 가운데 철학적인 어떤 이미지를 연상시킨다.

 

조그림2

 

지금도  20대의 나이를 고집하고 싶고 그런 열정이 있었기에 지금의 유명한 작가로 거듭날 수도 있었던 노력들, 그 이면에 담긴 인생의 길을 표현한 글들은 직접 가보지 못한 장소를 작가의 사진을 통해 위로감을 느끼게 한다.

 

버려함이 쉽지만은 않은 세상과의 교류 속에 어떻게 살아가는 것이 좋은 것일까를 생각해보는 시간도 갖게 한 책, 저자의 사진은 확실히 뭔가를 묵직하게 던져주기도 하고 가볍게 웃음을 짓게도 하는 매력을 지녔다.

 

사진 한컷 한컷 마다 함축된 이미지들은 다양한 생각을 하게 하고 거기에 더불어 가보고 싶게도 하는 색채가 담긴 것들로 가득 차 있어 여행에 대한 욕심이 생기기도 한다.

 

 

그림1

 

책 제목처럼 내 마음의 빈  공간, 그 빈공간을 채워줄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저자가 피사체를 사진이란 카메라 렌즈를 통해 찍음으로 인해 위로와 감성을 느낀다면 이 책을 읽고 있는 독자들 또한  저자의 사진을 통해 그와 같은  공감을 느꼈을 것 같다.

 

삶이 고달프고 외롭고 힘들더라도 지금처럼만 꿋꿋이 자신이 걸어온 길을 고집하며 사진이란 것을 통해 대중에게, 때로는 자신에게 던지는 위로의 말들, 그리고 감성을 자아내는 사진의 한컷 한컷들은 한 번에 그의 작품을 볼 수 있는 계기도 되고 저자 또한 보통의 우리들처럼 힘든 때도 있었음을 공감되게 느껴보게 한 책이다.

 

 

 

내 마음의 빈 공간”에 대한 2개의 생각

  1. 데레사

    이 책은 사서 간직하면서 보고 또 보고 싶습니다.
    늘 휴대폰으로 스치듯 찍찍거리는 사람이지만 작가들의 작품을 좋아 하거든요.
    아무리 봐도 배워지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이 책 한권 사야겠습니다.

    응답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