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휴가

오늘부터휴가

오늘부터 휴가 – 천천히 머물며 그려낸 여행의 순간들
배현선 지음 / 앨리스 / 2018년 9월

한국인들의 평균 휴가 일정은 외국보다 비교적 짧다.

 

그렇기에 마음먹고 해외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그것도 장거리 여행에 속하는 유럽과 우리나라와 정 반대로 떨어져 있는 나라를 마음먹고 떠나기 전에는 힘든 것이 다반사다.

 

그렇기에 마음먹은 대로 계획을 짜고 여행을 떠나기에 앞서 준비해야 할 사항들은 많게 마련이고 이렇다 보니 정작 여행에 가서는 무엇을 보고 느껴왔는지를 사진을 통해서만 기억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요즘은 여행 상품도 많아지고 각기 다른 취향의 여행 패턴을 고려한 나만이 느끼고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여행을 선호하는 여행족들이 많아진 것이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다.

 

이 책은 그런 면에서 나만의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방법(?) 내지는 소소한 일상의 여행처럼 느껴지는 단순함 속에 따뜻한 시선과 그림들을 같이 느껴볼 수 있는 책이 아닌가 싶다.

 

여행을 하다 보면 마음에 드는 장소를 발견했을 때 셔터부터 연신 누르게 되지만 이 책에서 보인 그림들은 그런 판에 박힌 사진의 기억보다는 작은 그림들을 통한 느낌이 더 많이 느껴지게 한다.

 

파리, 도쿄, 치앙마이, 도쿄를 통해 작가가 느껴본 여행의 모습들 속엔 패키지에 포함된 여행지와는 다른 내가 보고 싶고 그 분위기를 느끼고 싶었던 곳, 같은 장소라도 누구와 함께 했느냐에 따라 그 여행지에 대한 생각은 달라진다는 감상을 같이 느껴볼 수 있다.

 

멋쟁이들의 도시이자 패션의 대명사 도시인 파리에서의 감각적인 표현들, 책 속에 표현된 장소를 내가 느꼈던 그때의 감상과 비교해 볼 수도 있는 기쁨도 있었고 미처 가보지 못했던 장소인 치앙마이의 자연에 속한 사람들의 느긋함과 태국의 각종 음식들의 향연 소개는 작은 골목에서 마주치는 음식의 맛과는 또 다른 매력을 풍긴다.

 

모두가 같은 장소를 여행하면서 같은 느낌을 공감하기도 하지만 가족과의 오붓한 여행, 특히 도쿄에서의 모녀간의 자전거 여행은  우리는 하나란 느낌, 그리고 부모와 자녀 간의 애틋한 감정의 교류를 느껴 볼 수 있는 부분들이 인상적으로 다가온다.

 

 

저전거여행

 

일률적으로 한꺼번에 공항에 모여서 가는 여행도 좋지만 이처럼 나만의 보물 찾기처럼 알려지지 않은 골목에 숨어있는 장소와 그 속에서 그 사람들과 함께 느껴보는 일상의 생활들을 한 번쯤은 여유를 가지고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한다.

 

 

여행은 출발하기 전부터의 설렘과 함께 돌아오고 나서 좋았던 향수를 동시에 느껴볼 수 있는 것이기에 이번에는 사진보다는 그리진 못하지만 저자처럼 그림을 통한 기억을 남겨보는 여행도 좋겠단 생각을 해본다.

 

 

 

오늘부터 휴가”에 대한 2개의 생각

  1. 데레사

    여행은 자유로 가면 돈은 많이 들지만 자기 취항대로
    보고 즐길수 있으니 좋고
    여햄사 패키지는 적은 돈으로 핵심만 찍어서 신경
    안 써도 다닐수 있어서 좋으니
    꼭 어느것이 좋다는 청답은 없어요.
    그래서 저는 말이 통하는 곳은 자유, 말이
    안 통하는 곳은 여행사 단체… 이런식으로 다닙니다.

    응답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