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리줄스의 손뜨개 아이 장난감&소품

줄리줄스  줄리줄스의 손뜨개 아이 장난감 & 소품 – 0~5세 아이를 위한 러블리 아이템 17
줄리줄스 지음 / 미호 / 2018년 11월

 

 

계절을 따지지는 않지만 아무래도 계절상 손에 많이 접할 수 있는 것이 뜨개질이 아닌가 싶다.

 

코바늘보다는 대바늘이 편하기도 하고 실제로도 대바늘을 이용해 떠본 것들이 있었던 경험으로 이번엔 코바늘에 도전해 보고 싶단 생각이 들어 접한 책이다.

 

우선 책 속에는 그야말로 어른, 아이들 모두가 좋아할 만한 소품의 구성들로 이루어져 있다.

 

솜씨는 없지만 한번 도전해 보고 싶게 만드는 구성이 웬만한 백화점이나 전문 매장에서 판매하는 것을 능가하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천천히 취미생활을 겸해서 해볼 만하다는 생각이 들게 한다.

 

전쟁에 나가려면 총이 필요하듯 뜨개질에 필요한 도구의 종류부터 다양하다.

알고 있던 코바늘은 물론이고 그 외에 필요한 도구들부터 보는 것이 재미를 준다.

 

준비자료

 

기본 뜨개 법은 기본, 여기를 섭렵하면 다음부터 소품에 응용할 수 있는 다양한 뜨개 법이 소개되어 있어 응용도 해 볼 수 있고 그대로 따라 해 가며 만들어 볼 수 있다.

 

 

특히 타 책들보다는 설명 부분이 쉽게 되어 있다는 것이 인상적이다.

그림 도안으로만 이루어진 책들만 보다 쉽게 한글로 이루어진 뜨개 법의 단수를 기준으로 어떻게 뜨개질을 해야 하는지를 알려줌으로써 초보자들도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들게 한다.

 

뜨게표본

 

모빌이나 링, 인형의 소품부터 블랭킷을 만드는 과정까지, 생활에 필요한 작은 소품 하나로 집안 분위기를 충분히 따뜻하고 포근하게 만들 수 있는 소개법은 이 겨울에 집  밖에 나가기 힘든 무료함을 적절히 달래줄 친구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작품

 

벌써부터 동대문 시장을 섭렵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게 하는 책, 관심이 있다면 한번 시도해 봄으로써 아이들에겐 잊을 수없는 선물을, 집안 분위기는 따스함으로 충만함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줄리줄스의 손뜨개 아이 장난감&소품”에 대한 2개의 생각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