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앱솔루트 달링

앱솔루트마이 앱솔루트 달링
가브리엘 탤런트 지음, 김효정 옮김 / 토마토출판사 / 2018년 11월

소설 초안만으로 수십억 달러의 출판 계약을  체결했다는 화제작이란  책 소개에, 더군다나 소녀의 성장기를 통해 한 인간이 보일 수 있는 극도의 상황에서 어떻게 자신을 추스르고  새로운 인생을 살아가게 되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던 작품이다.

 

어릴 적 바다에 뛰어들어 자살한 엄마, 근처에 살고 있는 할아버지를 제외하곤 혈육이라고는 아빠뿐인 14살의 터틀이 책의 주인공 소녀다.

 

천연의 자연이라고 해야 한다면 축복받은 땅에서 살아가는 모습이 다행일 수도 있겠으나 그녀에게 단 하나뿐인 아빠는 그만의 방식으로 그녀를 다룬다.

 

하루하루를 목숨을 담보로 하며 각종 총기류와 사격솜씨를 보인 그녀의 훈련은 근처에 아무도 살고 있는 사람이 없다는 한계에 맞물려 그것이 당연하다는 듯이 받아들이는 생활의 연속이다.

 

어느 날 산길을 헤매던 고등학교 오빠들을 만나면서 그전까지는 느껴보지 못했던 또 다른 이곳의 너머의 새로운 세상이 있다는 사실, 아빠가 그토록 자신을 단련시키듯 해오던 행동과 천박하고 마음속에 각인이 되다시피 한 아픈 단어들의 연속인 말들은 아빠 마틴에 대한 사랑 방식에 의문의 고개를 들기 시작하게 만든다.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소식들이 연이어 발생하고 다루어지는 이 세상에서 특히 아동학대라는 사건은 부모의 입장을 떠나 모든 사람들에게 불편한 심기와 때론 도를 넘어선 사건을 통해 울분을 토해내기도 한다.

 

이런 일련의 사건들이 생각나게 한 이 책은  터틀이란 소녀가 자라온 성장 배경과 아빠와 홀로 생활해가는 모습들 속에 그녀가 또래의 소녀와는 다른 거친 걸 크러쉬의 모습을 보일 수밖에 없었던 현실의 한계성, 오직 자신을 사랑하기 때문이라는 마음 하나로 아빠만을 믿고 버텨왔던 모든 삶이 무너졌을 때의 심정은 어떠했을까?를 생각해보게 된다.

 

단순히 역경을 딛고 희망의 길을 선택해 나아가는 성장소설로 생각했던 독자들이라면 시종 불편함을 감수하면서 읽어나가야 할 것 같다.

 

마치 드라마에서 볼 수 있는 모든 악행의 요소들을 갖춘 것이라고 욕해도 보게 되는 그런 마음이라고 해야 할까?

 

집을 나갔던 아빠가 길거를 떠돌던 카이엔이라는 소녀를 데려오면서 갈등이 폭발하는 과정들은 책 전체의 흐름에 있어 긴장도를 급속히 높이면서 이전과 이후의 삶을 돌아보게 되는 터틀의 처절한 투쟁의 시작을 알린다.

 

자신의 유일한 혈육을 자신이 내린 결정으로 행동에 옮겨야만 했던 소녀의 과감한 용기와 결단성은 기존의 작품 속에서 보인 소녀들의 이미지와는 또 다른 각인을 새기게 했다.

 

그렇게 때문에 자연이 주는 척박함과 풍요로움 속에 학대와 구속을 벗어나기 위해 투쟁을 벌이는 터틀의 이야기는 응원의 박수를 치지 않을 수없게 한다.

 

아마 영상으로 만난다면 작품 속에 묘사된 부분들이 어떻게 보일지도 궁금하게 하는 책, 저자의 첫 작품이라고 하는데 강렬한 구성 탓인지, [마쉬 왕의 딸]과도 비슷한 분위기를 풍긴 책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