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선물 , 북유럽

 

 

 

 

 

 

북유럽

신의 선물, 북유럽 – 홀로 떠난 북유럽 5개국 여행기
윤길 지음 / 지식과감성# / 2018년 12월

여행의 다변화된 패턴은 이제는 전혀 낯설지가 않은 말이 됐다.

대부분 젊은 층들이 많이 나 홀로 여행을 하고는 있지만 여행이 주는 각기 다른 감성과 느낌들, 그 안에서 무엇을 보고 느끼면서 나만의 여행을 남기는 것은 각자의 취향과 패턴에 따라 다르게 받아들여진다.

 

책의 저자는 오랜 공직 생활 끝에  시니어의 나이에 35일간 북유럽 5개국을 다녀온 경험을 책으로 출간했다.

 

북유럽이 우리나라와는 거리가 멀고 서유럽과 동유럽이 여행지로 강세로 떠오른지도 오래됐지만 북유럽만이 갖는 동화처럼 느껴지며 다가오는 것 또한 이 책을 통해 기대감을 불어넣기에 충분했다.

 

누구나 처음은 어렵다.

저자 또한 가족의 염려 속에 홀로 여행 계획을 세우고 공항에서 출발하기까지의 심정이 고스란히 초보자의 입장을 대변하는 듯 독자들로 하여금 같은 느낌을 들게 한다.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 아일랜드까지 오로지 홀로 결정하고 여행하고 다니면서 느꼈을 고독과 타국에서 온 사람들과의 교류들은 단체여행에서 느낄 수 있는 편안함과 안정감, 시간의 촉박함과는 다른 느낌을 주기에 모든 일을 함에 있어 나이는 정말 숫자에 불과하다는 생각을 더욱 들게 한다.

 

 

핀란드

 

 

각 나라마다 가보고 싶었던 곳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역사적인 배경 지식과 함께  저자가 느끼는 여행의 의미들은 지금도 홀로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는 분들에게 많은 용기와 힘을 불어넣어 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피오르드

 

나만의 여행을 통해 많은 것들을 돌아보고 느껴보게 되는 계기를 마련해준 책,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을 통해 북유럽 여행을 하고 왔다는 생각이 든다.

 

신의 선물 , 북유럽”에 대한 2개의 생각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