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봐

나를봐

나를 봐
니콜라스 스파크스 지음, 이진 옮김 / arte(아르테) / 2019년 3월

 

 

 

거리엔 봄 꽃들이 완연히 제 얼굴을 드러내고 있는 계절이다.

이때만큼은 두꺼운 옷을 벗어던지고 어디 나들이라도 가고 싶은 마음이 서서히 피어오는 시기, 그렇다면 달달한 로맨스를 접해보는 것은 어떨까?

 

익히 국내에서 상영된 영화를 통해 로맨스의 제왕이란 명칭이 어색하지 않은 저자의 신작을 만났다.

 

그의 주특기인 두 남녀 간의 사랑 포인트를 정확히 집어내는 솜씨는 여전하고 여기에다 전혀 생각지도 못한 스릴까지 더해진다면?

 

분노조절에 실패, 통제 불능의 상태가 되면 자신의 성격대로 모든 것을 부수고 치고 싸우는데 일가견이 있는 남자가 있다.

 

몸에는 문신이 있고 잘난 미남이지만 그는 여전히 경찰의 눈을 피해 갈 수 없는 보호관찰 신세, 여기서 그 어떤 돌발적인 상황을 더한다면 이제 그의 인생은 그야말로 교도소에서 자신의 운명을 담고 살아가야 하는 입장에 있다.

 

부모로부터도 쫓겨난 그, 뒤늦게 교사가 되기 위해 대학에 다니면서 자신의 모든 성격을 잠재적인 침묵 속으로 가둬두기 위해 온통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단련하는 생활이 주된 패턴이다.

 

종합격투기 시합 때문에 엉망진창이 된 몰골로 집으로 가던 중 폭우처럼 쏟아져 내리는 비를 맞으며 타이어 교체를 시도하려는 여인을 보게 되는데, 변호사이자 멕시코 이민자 출신의 딸인 마리아다.

 

첫인상만 볼 때는 누구나 헉! 하는 몰골의 콜린을 반갑게 여기는 사람은 없겠지만 상황이 상황인지라 그의 도움을 받게 되고 이후 우연한 만남을 통해 둘은 가까운 사이로 발전이 된다.

 

솔직하다는 평을 넘어 너무 솔직함을 드러내는 콜린, 그런 콜린의 과거 얘기는 마리아로 하여금 두려움 속에 그를 향한 사랑이 깊어가는데 둘 사이에 검은 그림자가 뻗치고 있으니…..

 

 

로맨스의 전형답게 생판 모르던 두 남녀가 어떻게 대화를 통해 가깝게 다가서게 되고 사랑을 하게 되는지에 대한 절차가 저자가 그동안 그려왔던 패턴으로 부드럽게 진행이 된다.

 

어색하지 않은 무리수를 두지 않은 억지스러움이 없는 진행의 상황은 연애의 첫 발을 내딛는 과정부터 두 캐릭터의 뚜렷한 분위기를 통해 독자들은 나도 모르게 설렘 속에 이 둘의 사랑을 지켜보게 되지만 마리아를 스토커 하는 미지의 사람이 등장하면서 책은 걷잡을 수없는 스릴의 분위기로 바뀐다.

 

사랑하기도 벅찬 이때에 돌연 그녀의 목숨, 그녀의 가족들에게까지 끔찍한 짓을 저지르는 누군가는 왜 마리아에게 이런 행동을 하는 것일까?

 

자신이 사랑하는 여인을 위해 보호관찰이란 한계를 뛰어넘는 콜린의 행동은 읽는 내내 불안과 조바심을 내게 하는 한편 또 다른 시선으로 보자면 이런 적극적인 남자의 사랑을 받는 마리아란 여인에게 부러움을 느끼게 한다.

 

사랑의 단계에서 오는 위기의 진행을 잘 그려낸 과정과 그 위기가 온 후에 더욱 단단한 믿음으로 발전해가는 두 사람의 사랑 이야기, 매 작품마다 영화를 통해 그의 진가를 발휘해온 만큼 이번 작품 또한 영상으로 만난다면 그 또한 재밌게 볼 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 사랑에 빠지는 것은 두려운 일이에요. 그래서 ‘사랑에 빠진다‘ 라고 표현하는 거죠. ‘사랑을 향해 흘러간다‘ 가 아니라, 빠지는 건 두렵죠. 흘러가는 건 꿈결 같지만.

 

 

 

사랑이란 감정에 대해 두려움과 설렘을 나타낸 위의 문장처럼 콜린과 마리아의 관계를 통해 진정한 사랑이란 무엇인지를 느끼게 해 준 작품이다.

 

 

나를 봐”에 대한 2개의 생각

  1. 데레사

    사랑에 빠지는건 두렵다. 맞는말 같기도 하고
    틀린말 같기도 하고요.
    진정한 사랑은 그 늪에 빠져야 만 되는것
    같은데 소설이 던지는 의미는 책을 읽어야만 알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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