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드뷔시

드뷔시

안녕, 드뷔시 미사키 요스케 시리즈 1
나카야마 시치리 지음, 이정민 옮김 / 블루홀식스(블루홀6) / 2019년 3월

범죄의 진실에 접근하는 방식으로 좀 더 색다르게 다가서게 하는 작가 중의 한 사람, 바로  나카야마 시치리다.

 

이번에 개정판으로 새롭게 나온 이 책은 그의 다른 작품과 함께 경합을 벌여 최종적으로 제8회 이 미스터리가 대단해! 대상 수상작으로 이름을 올린 작품이다.

 

그의 이러한 여러 분야의 소재를 통해, 때론 경감 시리즈물을 통해 접해 본 독자의 입장에서 그의 새롭게 단장한 작품에 대한 기대가 크게 다가왔다.

 

아니나 다를까, 여전히 몰입도와 반전을 맛을 선사하는 느낌은 왜 이 작품이 대상을 수상 했는지에 대한 수긍을 하게 만든다.

 

여기 피아노를 전공해 음악가를 꿈꾸는 소녀 하루카란 여학생이 있다.

화재로 전신 화상을 입은 사고는 할아버지와 사촌까지 잃게 된, 거기에 자신의 신체마저 화재 후유증으로 피부 이식과 고통에 시달리는 삶을 살아가고 있다.

 

가까스로 자신의 보기 흉한 신체가 어느 정도 아물어 갔다지만 그녀의 손가락은 구부릴 수없어 예전처럼 자유롭지 못한 상황이다.

 

이때 그녀 앞으로 할아버지가 남긴 유서를 통해 6억 엔 재산을 하루카에 상속한다는, 여기엔 조건이 있으니 음악가로서의 삶을 포기하지 말 것을, 포기한다면 재산 상속은 없는 얘기로 한다는 내용을 접하게 된다.

 

 

이후 할아버지의 뜻대로 음악의 길로 몰입을 하게 되지만 엄마가 살해당하는 일까지 터지자 그녀의 생은 그야말로 암흑 그 자체란 생각이 들 정도로 아픔을 느끼게 한다.

 

 

 

하지만 그녀의 재능과 재활에 힘을 써온 사람인 미사키 요스케의 헌신적인 노력은 그녀로 하여금 점차 이 모든 난관을 극복하게 하는 원동력이 된다.

 

자신이 피아노 콩쿠르 입상자이면서 하루카의 힘든 상황을 이겨나갈 수 있도록 곁에서 응원과 지도를, 그러면서 사건이 터진 후에는 탐정으로 이 모든 정황을 둘러싼 범인 찾기에 나서는 모습은 상반된 이미지를 갖춘 인물로 그려진다.

 

누가 이 가녀린 소녀에게 이런 아픔을 준 것일까?

 

범죄의 사건을 둘러싼 배경이 피아노란 음악을 매개로 하면서 한 소녀의 성장기와 그 뒤에 감춰진 반전의 진실은 책 제목을 다시 생각해보게 한다.

 

음악이 사람들에게 주는 안정감, 특히 클래식이란 분야는 제대로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라도 일단 듣게 되면 차분해지는 마음가짐을 갖게 하는데 이 책에서 보인 음악을 다루고 그 뒤에 인간의 힘든 우여곡절을 통해 좀 더 성장해가는, 독자들에겐  한편으로 사건의 진실을 쫓아가면서도 음악이 주는 재미를 함께 알아가는 책이기도 하다.

 

사회 전반적인 문제점들을 통해 사건의 반전과 진실들을 그린 이전 작품들과는 다른 음악이 주는 선율의 조화를 통해 묘미를 선사한 저자의 다음 작품 출간이 기대된다.

 

안녕,드뷔시”에 대한 2개의 생각

  1. 데레사

    이 작가도 추리작가인가요?
    색다른 방식으로 진실에 접근한다니 한번 읽어보고 싶습니다.
    아들더러 한권 사오라고 해야겠어요. 맨날 히가시노 게이고만 읽느라고 다른 작가들은
    외면을 했거든요. ㅎ

    응답
    1. 나의 정원 글쓴이

      이 작가는 특히 사회파 미스터리의 장르를 잘 그린 작가란 생각이 듭니다.
      국내에 많은 책들이 나와 있으니 먼저 이 작품부터 읽으시고 다른 작품들도 읽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응답

데레사 에 응답 남기기 응답 취소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