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검증

현장검증

현장검증 케이스릴러
이종관 지음 / 고즈넉이엔티 / 2019년 4월

외국의 익히 알려진 추리 스릴러의 작가들 작품들을 읽어온 독자라면 이번 이 작품에 대한 기대는 외국의 작품과 비교해도 결코 뒤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될 것 같다.

 

설정 자체도 구미를 확 당기는 소재, 그중에서 실제 현장에서 몸담아 온 경험들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저자만의 장점을 읽는 동안 입에 착착 달라붙는 구실을 첨가한다.

 

모방범죄 살인범이란 별칭을 달고 있는 카피캣을 쫓다가 기억과 시력을 모두 잃은 채 병원에서 치료 중인 이수인 경감, 살인 용의자를 자살로 몰고 갔다는 일로 인해 감찰 대상이 된고 있는 과학 수사계 한지수 경사-

 

자, 이 두 사람의 조합만으로도 벌써 어떤 내용이 들어있을지 궁금해지지 않는가?

 

한지수가 이수인 경감을 찾아가 살인범을 추적해 나가는 과정은 한국의 스릴이 이토록 정교하고 긴장미, 폭발미까지 갖춘 채 그려졌다는 사실에서 흥분을 감출 수가 없게 한다.

 

카피캣의 교묘한 살인 방식, 증거 불충분으로 무혐의로 풀려난 용의자만을 살해하는 그, 범행 수법을 그대로 카피해 다시 살해하는 그에겐 어떤 이유가 있을까?

 

 

모든 것을 뒤로한 채 정신력을 발휘해 빈틈을 보이지 않는 이수인 경감의 놀라운 추리력과 현장 검증에 대한 진행은 실제 현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용어나 일반인들이 방송에서나 접할 수 있는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알 수 있다는 데서 이 책이 뛰어남을 인정하지 않을 수가 없게 한다.

 

 

특히 전반부의 도입부터 시작해 후반에 갈수록 쫀득하게 애간장을 태우는 독자들과의 줄다리기는 저자의 노하우의 정직성과 과감성, 뒤끝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진행을 이끌었다는 데서 신선함을 주었다.

 

그동안 케이 스릴러를 대표하는 책들도 좋았지만 이번 작품은 더욱 좋았던 감상, 앞으로도 저자의 다음 이야기가 기다려진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