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내가사랑했던모든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1
제니 한 지음, 이지연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9년 5월

사랑의 감정에는 여러 가지 다양한 느낌이 존재하지만 특히 짝사랑만큼 아픈 사랑이 또 있을까?

 

상대가 나의 사랑의 감정을 알고 있는 경우라도 모른 척하거나 외면했을 때, 또는 아예 자신의 사랑의 감정을 꽁꽁 숨기고 전혀 티를 내지 않은 상태에서 홀로 그 모든 사랑의 아픔을 견뎌야 하는 짝사랑이란 감정은 실로 야속하기도 하고 아픈 마음의 실연을 동반한다.

 

하지만 이런 감정을 성장이라는 키워드에 맞춰서, 특히 풋풋한 청춘들의 좌충우돌 사랑의 진실된 감정을 알아가는 이야기라면 또 다르게 받아들여질 것 같은 이야기를 만나본다.

 

한국계 미국인인 저자가 그린 이 로맨스물은 한국인이면서 미국인이기도 한 혼혈 여학생의 사랑에 대한 이야기이자 가족 이야기이며 또한 자신의 사랑을 어떻게 이뤄나갈지도 궁금하게 여기는 이야기의 흐름을 그린 작품이다.

 

누구에게 허심탄회한 심정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털어놓는 성격이 아닌 라라 진은 홀로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면서 정리하는 방식으로 연애편지를 쓰고 간직하는 여학생이다.

 

그런데 어는 날 자신이 쓴 그 연애편지가 모두 발송되어버린 사고가 터져버리고 그 연애편지를 받은 당사자들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특히 언니의 전 남친이자 가족과도 친하게 지내는 조시 오빠가 있다는 사실은 더욱 황당하게 만드는데 설사 언니와 오빠가 헤어졌더라도 완전한 마음의 정리가 되지 않았던 상태라 곤란한 처지에 놓인 라라 진-

 

결국 이 모든 것을 그저 아무렇지 않게 행동하기 위한 묘책으로 떠오른 것이 학교의 인기 있는 피터와 계약 연애를 시작한 것으로 사랑의 이야기는 진행된다.

 

피터 또한 자신의 여자 친구와의 관계도 고려하고 있었던 상태라 이 둘은 각자의 목적에 따라 연애를 시작하는데…

 

설정이 전형적인 로맨스의 취향을 풍긴다.

만약 뜻하지 않게 나가 간직한 편지의 내용들이 당사자에게 발송되어버린다면, 정말 라라 진처럼 난감할 것 같다.

 

아무리 대수롭지 않게 말한다 하더라도 자신의 속마음은 속일 수 없는 것이기에 짝사랑에 대한 진심을 또 한 번 거짓으로 포장해야만 한다는 그 사실이 슬플 것 같기도 한데 라라 진은 이 기회를 오히려 또 다른 남자인 피터와 계약 연애란 방식을 취하면서 다른 사랑의 발전 가능성을 진행한다는 데에 독자들을 설렘을 가지며 다음 이야기를 기대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특히 피터와 진의 계약조건에 해당되는 계약서 내용은 유쾌하면서 귀엽기도 하고 아빠와 딸들만 사는 가정의 일반적인 대화나 때론 가장 친한 동료면서 선의의 경쟁 상대이기도 한 언니와의 솔직한 자매간의 대화들은 여타 보통의 가정 모습을 그대로 보인 장면 같아서 한층 읽는 즐거움을 준다.

 

드라마로 방영되면서 더욱 인기를 끌었다고 하는데 다음  이야기에선 진과 피터, 그리고 조시의 관계는 어떤 방향으로 흐를지 청춘들이 서툴고도 상큼한 로맨스가 잘 표현된 작품이란 생각이 든다.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에 대한 2개의 생각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