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연버스는 수수께끼

실연버스는 수수

실연버스는 수수께끼
모리사와 아키오 지음, 김현화 옮김 / 직선과곡선 / 2019년 7월

제목부터가 익숙하지 않은 뭔가의 비밀들이 감춰진 느낌이 든다.

 

아니나 다를까, 정말 세상의 모든 슬픔이란 슬픔의 종류를 저마다 간직한 사람들로 가득 찬 버스다.

 

망해가는  여행사 직원인 아마쿠사 류카로는 유일한 수입원이라고 할 수 있는 이 상품의 투어를 만든 사람이다.

 

정작 자신 또한 버스투어의 심리 카운슬러인 고이즈미 고유키에게 실연당한 상태다.

그처럼 실연당한 가이드, 이별을 고한 카운슬러, 전직 날라리라는 소문을 가진 운전기사 마도카와 나머지 9명의 손님을 태우고 떠나는 여행은 어떻게 진행이 될까?

 

말 그대로 실연이란 제목을 달고 있기에 저 밑바닥 끝까지 가보자는 심정으로 버스에 오른 이들은 뜻밖에도 독자들에게 상황에 따른 유머와 가슴 아픈 사연들을 통해 울음을 삼키며 몰입을 하게 된다.

 

호텔이나 음식마저 실연을 당한 사람들의 심정을 대변하듯 여관이나 변변찮은 주먹밥 세 개라는 설정도 극한의 끝장을 통해 저마다의 상실을 극복해보려는 사람들을 만나보게 되는 책이다.

 

각기 다른 사연을 지닌 승객들의 사연들은 우리 주위에서 일어날 수 있는 보통의 아픔들이 담겨있는데, 독자들은 이들의 상실을 통해 때론 같은 마음을 느끼면서 스스로도 위안과 위로를 받는 부분들이 들어있어 색다른 느낌마저 주는 책이다.

 

비록 실연이란 감정을 앞에 두고 출발했지만 결국 이 모든 것을 극복하는 것 또 자신이 스스로 이겨나가야만 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는 책-

 

기존의 저자의 작품을 읽은 독자라면 이번 작품에 대해선 다른 느낌을 받을 수도 있을 것 같고 독자 스스로 사연을 지닌 손님들의 사정을 통해 따뜻한 위로를 받게 되지 않을까도 생각이 드는 책이다.

실연버스는 수수께끼”에 대한 2개의 생각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