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티스 1~3세트

저스티스

[세트] 저스티스 1~3 세트 – 전3권
장호 지음 / 해냄 / 2019년 7월

요즘 방송에서 드라마로 만나고 있는 ‘저스티스’의 원작 소설이다.

 

이 소설의 출발은  2017년 3월부터 7월까지 네이버 웹소설에서 연재한 장편소설로 수많은 독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드디어 종이책으로 출간된 것이다.

 

유행인지 아니면 문학 장르의 다변화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드라마나 영화에서도 종종 이런 웹에서 인기를 끌었던 작품을 영상으로 접하고 있는 현실에서  이 책의 내용이 제목에서 암시하는 바와 독자가 생각하는 바가 어떻게 같은 공감을 느꼈을지 궁금했다.

 

현재 아직까지는 드마라마를 보지 않고 있는 상태에서 원작을 먼저 읽고자 책부터 접해본다.

 

배경은 제목처럼 법에 연과 된 여러 사건들이 등장한다.

각기 다른 배경을 지닌 주인공들의 활약은 빠른 속도의 전환과 이야기의 흡입력에 힘입어 속도감은  최고다.

 

승률 99% 이상을 자랑하는 스타 변호사이자 타락한 변호사로 나오는 주인공 이태경, 한번 본 것은 절대 잊어버리지 않는 과잉 기억증후군(응? 여기서 혹시 갑자기 에이머스 데커가 생각나는 것은 뭘까?)을 가지고 있는 서준미 검사, 이 둘은 같은 동기로서 한때 연인 감정을 지니고 있었으나 이제는 각자의 길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이다.

 

책의 내용은 법정 미스터리 소설로써의 장점을 최대로 이끌어낸다.

연예기획사의 유명 연예인 성폭행 사건을 맡은 이태경과 점차 이 사건 외에도 다른 사건에 관여를 하고 있다고 짐작되는 기획사의 실제 실세인 현 회장의 뒤를 조사하기 위해 벌이는 촘촘한 이야기 구성은 현재 대한민국에서 한 번쯤은 들어봤을 사건들을 연상시킨다.

 

현 회장과 관계를 맺고 있음으로써 점차 초심의 한계를 느끼며 살아가는 이태경이란 인물을 통해 개인과 사회의 관계, 정경유착이나 언론의 일들까지 한 가지를 염두에 둔 것이 아닌 사회 이슈들의 이야기가 흥미와 함께 좀체 책을 손에 놓질 못하게 만든다.

저스티스3

 

총 3권으로 이루어진 책이라 천천히 읽어볼 생각이 들었으나 첫 1권부터 시작되는 이야기의 진행은 밤을 새우며 읽게 되는 매력을 지닌 책이었다.

원작만 한 것은 없다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이런 소설을 통해서라도 현재의 우리들이 살아가는 세상의 한 단면을 보인 저자의 글이 신선하게 다가온 책이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이제 한국도 본격적인 장르 소설에서의 뛰어난 작가들의 출현이 기대가 되고 있음을 느끼게 해 준 책, 특히 한번 빠지게 된 구덩이에서 이태경은 어떤 결정을 내릴 것인가? 에 대한 궁금증이 드라마에 대한 관심으로 쏠리게 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