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씽 인 더 워터

 

썸싱인어워터

썸씽 인 더 워터
캐서린 스테드먼 지음, 전행선 옮김 / arte(아르테) / 2019년 7월

타인의 눈에 비쳐도 완벽한 커플로 보인 두 사람에게 어떤 진실과 거짓이 감춰져 있을 수 있을까?

 

때론 겉으로 보인 것만이 다가 아니란 말이 있듯이 두 사람의 결합 뒤에 몰려온 파도는 어떻게 해석해야 할지를 생각해보는 책이다.

 

어바웃 타임의 출현했던 여배우 캐서린 스테드먼의 첫 작품이라고 한다.

리즈 워터스푼이 이미 영화로 만들기로 했다는 소식과 함께 다루어지는 내용들은 이 여름에 즐길수 있는 내용이란 생각이 든다.

 

첫 장면은 한 여인이 숲 속에서 시체를 파묻고 있는 것부터 시작된다.

그녀의 이름은 에린, 파묻고 있는 시체는 다름 아닌 자신의 남편 마크다.

왜 그녀는 자신의 남편을 묻어야만 했을까?로 시작되는 의문점은 그녀의 지난 회상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첫눈에 반한 두 사람, 은행가인 마크와 다큐멘터리 감독으로 촉망받는 에린은 남들이 그렇듯 열렬한 사랑과 연애 끝에 결혼에 골인한다.

이 시기는 마크가 회사를 그만두게 되었던 시점이라 경제적인 형편을 걱정함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보라보라 섬에서 인생에 단 한 번뿐인 신혼여행을 즐기기로 한다.

 

스카이 다이빙을 즐기는 마크의 권유로 바닷속으로 들어간 에린-

그런데 그곳에서 정체불명의 비행기를 발견하게 되고 돈가방과 USB, 다이아몬드, 권총, 휴대전화기를 가져오게 된다.

 

이후 두 사람만의 철저한 비밀유지와 돈을 안전하게 차지하기 위해 그들이 벌인 방법들은 흔히 말하는 돈세탁의 개념과 맞물려 진행하게 된다.

그런데 어느날 부터인가 다이아몬드 처리과정에서 서서히 알 수 없는 미지의 일들이 그들 주위에서 일어나게 되는데…

 

돈을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만은, 이 책에서 보인 두 남녀의 행동실천들은 이미 영화를 통해서도 볼 수 있는 절차를 보인다.

하지만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는 것인지, 읽으면서 여기서 이 정도면 모든 것을 뒤로하고 더 이상의 다른 행동을 하지 않기를 바라면서 읽게 되는데, 에린의 행동은 마크의 충고에도 멈추지 않는 데서 진행이 된다는 것이 안타깝게 여겨졌다.

 

더군다나 물욕을 앞에 두고  비밀들이 드러나는 반전의 맛은 사랑이란 이름 앞에 믿음이란 단어를 생각해보지 않을 수가 없게 한다.

 

여기에 덧붙여 그녀가 맡은 작업의 일환인   출소를 앞둔 교도소 수감자들의 이야기도 함께 진행이 되면서 묘한 분위기의  맛을 느끼게 해 준다.

 

물속 깊은 곳의 그들을 발견하지 않았더라면, 아니 바다 위에 둥둥 떠다니던 백을 집어 들지 않았더라면 그들은 오래도록 행복하게 살았을까? 아니면 두 사람 간의 진실된 마음과 감춰진 본능의 욕심 때문에 결국 혼자가 된 그녀 에린은 행복한 남은 생을 살게 될까? 에 대한 궁금증이 훨씬 커지는 이야기였다.

 

영화로 만난다면 에린의 감정의 동선이 어떻게 그려질지, 원작과 비교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