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제일 사랑하는 우리

내가제일사랑하는

내가 제일 사랑하는 우리
미사 지음, 최정숙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9년 9월

대만의 작품들을 접하는 기회가 있었던 부분들이 다양한 분야에 있었지만 청춘 로맨스를  읽게 된 기회는 남다르게 다가온다.

 

지금도 꾸준히 인기가 있는 청춘물을 다룬 이야기들, 특히 한창 감수성이 예민하고 행동 하나하나에 모든 것에 뜻을 내포하고 살아가는 학생들의 마음을 표현한다는 것은 다른 작품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전해준다.

 

이미 대만에서 인기를 훌쩍 넘어버린 것을 증명했다는 것을 실감이 났던 만큼  그동안 읽었던 이런 류의 문학을 다른 감동으로 받아들여지게 했다.

 

어릴 적 동화책 중에 제목은 기억이 안 나지만  무척 재밌게 읽었던 책이 생각난다.

초등학교 남자 쌍둥이 일들을 그린 이야기로 부모조차도 때론 혼동이 올 정도의 판박이 쌍둥이들의 좌충우돌을 그린 내용들인데 특히  학교 내에서 벌어진 서로 반을 바꿔가며 등교해 벌어진 일들이 무척 인상 깊게 다가왔었다.

 

이 책의 등장인물도 쌍둥이가 등장한다.

 

주인공 쌍둥이 자매 모나와 모디는 진학과정에서 예기치 못한 배탈 사건으로 인해 모디 혼자만 사립교 뤼인 학교에 진학하게 된다.

일명 귀족학교라 불리는 학교, 전혀 다른 성격을 가진 쌍둥이들은 자신의 학교 생활에 적응해 가던 중 서로가 자신이 다니던 학교를 바꿔서 등교하게 된다.

 

소심하면서 조용한 성격을 가진 모디를 대신해 활발한 성격을 지닌 모나, 모나의 행동과 말은  한순간에 모디의 학교 생활을  전혀  예상 밖의 일들로 진행하게 만드는데….

 

문득 드라마 상속자들이  생각나기도 한 작품이다.

조폭의 아들이란 소문을 지닌 모디의 옆자리에 앉은 남학생 지웨이칭의 관계와 자신의 속을 터놓고 지내는 온라인 상의 친구의 존재도 놀랐지만 이 둘을 중심으로 엮인 다양한 인물들의 조화와 심쿵한 감정을 느끼는 감정선들을 잘 표현해 놓고 있다.

 

모디와 모나의 시점으로 번갈아가며 나오는 내용은 후반부에 갈수록 전혀 예기치 못한 3년 전의 사건으로 인한 아픔들, 그리고 반전의 이야기들이 가슴 아프고 안타깝게 다가오게 만든다.

 

처음엔 청소년들의 상큼한 로맨스를 느껴볼 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했던 부분들이 전체적으로 그 모든 이야기들이 모아지면서 독자들로 하여금 강한 인상을 남기는 후반부는 성장소설이자 행복, 사랑, 가족애를 모두 생각해보게 한 작품이었다.

 

 

특정 나라를 구분 지을 수없는 모든 인간들의 공통적인 성장의 기로에 선 그 때를 회상하며 읽어볼 수 있는 책, 작가의 다음 작품을 기대해 본다.

 

 

내가 제일 사랑하는 우리”에 대한 2개의 생각

  1. 데레사

    중학교때 쌍둥이 친구가 있었어요.
    학생증을 만드는데 사진을 한 사람이 찍어서 둘이 나누어서 쓰는걸 보고
    부러워 했었던 적이 있었어요.
    일란성 쌍둥이들은 정말 구별 못하거든요.
    하루씩 바꿔서 살아보는것도 재미있을것 같아요.

    응답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