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도 근육이 붙나봐요.

마음에근육이표지 마음에도 근육이 붙나 봐요
AM327 지음 / 흐름출판 / 2019년 10월

해외 유명 연예인들이 포토 사진을 보면 커피나 매트를 옆구리에 끼고 길을 나서는 것을 자주 본다.

 

커피야 그렇다 치고 매트는 당연히 해야 한다는 의미처럼 받아들여지는 그들만의 룰(?)처럼 보이는 요가의 필수 부분-

 

한창때는 동영상이나 방송에서 보는 동작을 따라 해 보곤 했는데, 쉽게 할 수 있는 동작이 있는가 하면 반면 어려운 동작도 있어 포기를 하고 그만둔 상태다.

 

이 책의 저자는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 AM327다.

직장생활을 그만두고 프리로 나오면서 요가를 통해 자신만의 생각과 일상들을 그림과 함께 보여준 책이다.

 

저자처럼 직장생활을 그만둔다는 것 자체가 하나의 큰 결심이겠지만 저자는 나름대로 자신만의 라이프 생활을 즐기는 듯한 모습이 부럽다는 생각을 하게 한다.

 

~나마스테!라고 시작하는 말, 왠지 마음을 다스림에 있어 차분함이 느껴지는 인사말이다.

 

이야기를 그림과 함께 풀어내는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가 있다.

언뜻 보면 요가 강습 책처럼 보일 수도 있겠지만 저자 자신이 느낀 나 자신을 사랑하면서 요가를 통해 느끼는 생각들이 나도 한번 다시 시도해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근합체1

영상과 비교해 볼 때는 그림이 축약된 부분들이 있지만 쉬운 동작들은 책을 펼쳐놓고 천천히 따라 해 보는 재미를 느낄 수가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정해진 틀에 박힌 생활에서 벗어나 자유롭지만 그렇기에 불안감이 올 수도 있었던 생활들을 저자는  친구, 가족, 기타 다른 타인들과의 관계를  요가와 함께 함으로써 점차 마음에도 굳건한 근육이 생김을 보여준 책이다.

 

각자의 취향에 맞는 운동들이 있겠지만 요가도 한 번쯤은 차분한 마음과 함께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든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