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쉽고 그럴싸한 요리책

쉽고요리책

 

세상에서 가장 쉽고 그럴싸한 요리책 – 파워블로거 벨루가가 알려주는 간단하고 맛있는 레시피
최해정 지음 / 미호 / 2019년 10월

인기 있는 블로거로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가 되면 그들이 지닌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책들이 출간되는 것이 요즘의 트렌드다.

 

이미 파워블로거로 알고 있는 저자의 초 간단 음식 만들기 노하우를 담은 책을 만났다.

 

바쁜 하루 일상 중에 유일하게 제대로 한 끼 식사 개념으로 먹는 것은 어느 때인지도 모를 정도로 지내게 되는 일들이 다반사인 일상에서 이런 초간단 요리 만들기 정보는 그야말로 든든한 지원군을 만나는 셈이다.

 

결혼 전부터 요리에 관심을 두고 있었던 저자의 요리 공개는 우선  요리에 걸리는 시간, 재료, 양념을 확인한 후, 요리에 필요한 도구를 살펴보기로 시작한다.

 

음식 보관하는 방법부터 시작해서 같은 음식이라도 좀 더 시각적으로나  미각적으로도 호강할 수 있는 플레이팅 팁, 사용하고 난 후 버리게 되는 병을 이용한 장식하기 방법, 그리고 반죽과 발효를 제대로 하는 방법들까지 들어 있는 내용들이 벌써부터 눈길을 자극한다.

 

 

음식보관

 

가장 기초적인 첫 순위를 염두에 두었다면 다음은 맛난 음식을 더욱 잘할 수 있는

가열 도구인 전자레인지, 가스레인지, 그리고 오븐 요리를 통해 저마다의 개성 있는 음식 만들기 공개가 무척 인상적이다.

 

한 가지 재료를 두고서 다른 음식의 변화를 통해 변주한 음식 만들기는 기존에 인식되어 있던 음식의 개념에서 벗어나 다양한 시도를 해봄으로써 더욱 알차고 맛난 음식으로 거듭나게 됨을 느끼게 된다.

 

이는 비싼 음식이 꼭 맛있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집에서도 얼마든지 간단하면서도 영양 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게 한다.

 

 

요리합체

 

특히 제대로 양식을 갖춰 음식을 하는 시간이 없는 사람들이라면 시판제품을 이용해 만들어 먹을 수있는 음식 소개코너는 아주 유용할 듯 하다.

 

 

갑자기 냉장고를 부탁해 란 방송에서 이런 요리를 선보인 김풍 작가가 생각나는 것은(^^) 나만 느끼는 것은 아닐 듯 하다.

 

이외에도 간식과 안주, 믹스를 만들 수 있는 홈베이킹 파트는 천천히 따라 해 가면서 만들어 볼 수 있기에 큰 부담 없이 도전해 볼 수 있는 요리법 소개가 눈길을 끈다.

 

 

 

요리에 자신 없는 사람들, 자취생, 신혼부부는 물론이고 가족들의 하루 한 끼만이라도 색다른 음식으로 먹이고 싶은 주부라면 이 책에 소개된 음식 만들기에 함께 따라 해 보면 어떨까?

세상에서 가장 쉽고 그럴싸한 요리책”에 대한 2개의 생각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