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제의 딸 1: 뒤바뀐 운명1

 

항제딸황제의 딸 : 뒤바뀐 운명 1
경요 지음, 이혜라 옮김 / 홍(도서출판) / 2019년 10월

사실 중국 영화나 드라마를 즐겨보진 않는다.

억양 자체에서 묻어 나오는 산만함과 한국의 드라마와는 다른 분위기가 나와는 맞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어 이 책 또한 원작이 있음을 이번에야 알 정도다.

 

그런데 이 책의 제목이 주는 황제의 딸, 부제는 뒤바뀐 운명이라고 하니 재밌을 것 같았고 실제 시청한 가족에게 물어보니 정말 인기가 많았던 드라마라고 알려줬다.

 

대만의  유명한 작가 경요의 원작 작품으로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역사적인 실존 인물과 허구의 인물들이 적절히 섞여 들여 진행이 흐르는 방식이 재미를 준다.

 

우연한 만남이 평생 지아비로 생각하며 살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던 자미의 엄마, 돌아가시면서 아버지의 존재를 알려준 엄마의 유언과 아버지가 남긴 표시인 물품을 가지고 고향 제남을 떠나 아버지가 계신  북경으로 찾아 나선 여인의 이야기가 시발점이다.

 

황제인 건륭이 자신의 아버지임을, 공주의 신분이 될 자미에겐 아버지를 만난다는 것 자체가 힘든다는  사실을 겪으면서 우연히 만난 거리의 소녀 제비와의 의자매 맺음은 두 소녀에게 뒤바뀐 운명의 시작임을 알리게 된다.

 

요즘은 영상을 통해 많은 웃음을 짓게 되지만 모처럼 책을 통해 웃어본 적은 별로 없는 것 같다.

그런데 제바가 하는 행동과 말들은 읽는 도중 낄낄거리게 만들고 격식과  체면에 치중한 사람들을 비웃듯 솔직하고 꺼리낌 없는 행동들은 후련함마저 전달해 주는 활력소 역할을 한다.

 

원 제목이 환주격격이라 해서 찾아보니 격격이란 명칭이 공주를 의미한단다.

건륭이 자신의 친딸인 줄 알고 내린 호칭인 환주격격이니 한국 제목과도 잘 맞고 이야기의 두 주인공의 행동과 말이 전혀 상반됨에도 불구하고 우정을 나누는 이야기는 서서히 피어오르는 로맨스와 함께 이야기를 한층  흥미롭게 이끈다.

 

중국 소설의 궁궐 로맨스, 암투와 질투가 서서히 드러나는 장면이 시작되는 1권에서의 마지막 장을 넘기면서  2권의 자미와 제비의 이야기가 궁금해지는 책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