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수해 기억해

복수해기억해복수해 기억해 모중석 스릴러 클럽 48
섀넌 커크 지음, 김지현 옮김 / 비채 / 2019년 10월

 

정해진 패턴대로 다룬 정형적인 스릴의 맛도 좋지만 이 작품처럼 허를 찌르는 통쾌한 스릴 작품 읽는 재미를 준다.

 

법의 테두리 안에서 선을 넘지 않는 글을 써서 인상을 남긴 작가는 현직 작가이자 변호사다.

자신의 주 전공을 이점으로 삼아 이런 글을 절묘하게 썼다는 것 자체가 이미 충분한 흥미를 주지만 여주인공의 당찬 행동과 말들은 기존의 캐릭터를 깨부순다.

 

16 살의 임산부 소녀 리사 일랜드는 등교하던 길에 밴을 탄 괴한에게 납치를 당한다.

자신이 왜 이런 일을 당해야 하는지는 차지하고라도 보통의 사람들로서는 가히 생각할 수도 없는 면모를 보인 이 소녀, 저자는 이 소녀의 캐릭터를 이렇게 설명한다.

 

 

***** 감금 생활을 하면서 나는 한 가지 재능을 갈고닦았다. 그 재능이 신의 섭리로 주어진 것인지, 엄마의 강철 같은 세계 안에서 살면서 체득한 것인지, 아빠의 호신술 교육으로 얻은 것인지, 아니면 내 신체 조건에서 비롯된 자연적 본능인지는 몰라도, 그건 전쟁터에서 위용을 떨치는 장군들의 자질과 유사했다. 쉽게 흔들리지 않고, 만족하지 않고, 계산에 능하고, 복수심을 품고, 차분하게 행동할 줄 아는 재능.  –  p.19

 

이쯤 되면 자신의 불러오는 배를 감싸 안고 살려달라며 애원해도 성공할 수 있을까에 대한 염려는 저 멀리~~ 독특하게도 처음부터 괴한이 어떤 길로 가는지, 발자국 수를 세면서 목적지에 도달했는지에 대한 기억은 물론이고 감시자의 발폭과 걸음수, 시간에 맞춰 음식을 주는 패턴까지 모두 기억 속에 남는 놀라운 능력을 지닌 주인공의 탄생은 괴한과 어떻게 부딪칠까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한다.

 

단지 소녀라는 목적만으로 납치를 하는 것이 아닌 임신한 소녀를 대상으로 납치를 하고 아기가 태어나면 원하는 사람들과 거래를 하고 산모는 죽여버리는 냉혹한 인간들을 대상으로 한다는 설정은 끔찍함을 넘어서 분노를 일으킨다.

 

책은 소녀와 리우 특별 수사관의 관점을 번갈아가며 그리고 있는데 특이하게도 리우 수사관이 소녀를 찾는 과정이 아닌 다른 소녀를 찾는 과정을 그리면서 이어지는 관계가 이어지면서 책은 통쾌함 그 자체를 선사한다.

 

악인을 물리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 제시 방안이 있지만 이 책의  원제인 ‘Method 15/33’처럼 감시인이 갖다 준 연필깎이에 번호를 매기고(15번) 납치일을 (33)을 조합하면서 탈출을 모색한 작전명을 통해 소녀의 과감한 행동이 인상 깊게 다가온다.

 

급박한 시간의 다툼 속에 벌어지는 납치법과의 대결은 소녀이자 임산부로서의 생각에 생각을 하는 모습은 기존의 소녀란 이미지를 벗어난 한풀 벗겨낸 독특한 캐릭터의 탄생이자 악인을 물리치는 데에 있어 조금도 용서란 없다란 것을 보인 당찬 여주인공의  활약이 인상적인 작품이다.

 

시원한 액션 스릴을 읽고 싶다면 새로운 주인공 탄생의 이 책을 읽어보시길~~~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