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와나오키 3

한자와나오티한자와 나오키 3 – 잃어버린 세대의 역습
이케이도 준 지음, 이선희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19년 11월

전작 1.2를 읽은 독자라면 이번에도 통쾌함을 또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전작에서의 내용이 은행이라면 이번엔 증권사를 배경으로 한다.

 

모든 일에 정도를 걷은 한자와에 대한 곱지 않은 시선들은 결국 치열한 은행 내의 세력 다툼으로 좌천이란 결과물을 받게 되면서 옮긴 직장이 도쿄 센트럴 증권이다.

 

은행 자회사로 은행에서 일했던 전력은 대형 M&A 계약을 따내게 되고 이과정에서   인수합병에 무리가 있다는 판단이 있었던 한자와에겐 의문이 생길 수밖에 없는 일이 된다.

 

하지만 엄청난 자문료에 대한 유혹을 뿌리칠 수없었던 중권사의 입장에서는 이를 사장의 권한으로 밀고 나가게 된다.

 

여기에 뜻하지 않게 복병이 숨어 있었으니 바로 모기업인 도쿄 중앙은행에게 계약을 빼앗겨 버린 것,-

이것도 모자라 은행에서 주도한 장외 외 매수를 통한 작전의 결과는 성공까지 거두게 된다.

 

그러나 주저 않을 수만은 없는 한자와는 여기서 물러서지 않고 원칙의 법대로 이들을 저지하게 되는데…

 

 

어쩌면 현실 속에서는 이루어지기 힘든 일이지만 한자와이기 때문에 이런 일들을 벌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는 책이다.

잃어버린 세대의 역습이란 제목처럼 한자와 외에 다른 인물을 등장시켜 둘의 조합으로 아닌 것은 아닌 것으로, 원칙은 원칙대 로란 이름 아래 모회사가 행한 일련의 일들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활약이 카타르시스마저 느끼게 해 준다.

 

저자 자신이 은행원 출신이라 전 작품도 그렇지만 이런 분야에 익숙지 않은 독자들에게 그들만의 리그를 생생하게 보인 흐름들이 재미와 함께 어느 곳에서나 있는 줄 서기의 출세, 경쟁의 구도 속에 피 말리는 그들의 쟁쟁한 힘겨루기가 실제처럼 보인다.

 

 

 

***** “옳은 건 옳다고 말하는 것, 세상의 상식과 조직의 상식을 일치시키는 것. 그것뿐이야. 한눈팔지 않고 자기 분야에서 성실하게 일한 사람만이 제대로 평가받는 것.”- P 450

 

꿋꿋이 자신의 신념을 포기하지 않으면서 원칙에 대한 소신을 굽히지 않는 한자와나오키, 현실에서는 힘든 일들의  대리만족을 해주는 해결사이기에 더욱 독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는 인물, 책을 통해서나 시원한 갈증이 해소됨을 느끼게 해 준 작품이다.

 

한자와나오키 3”에 대한 2개의 생각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