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

마가

마가 스토리콜렉터 79
미쓰다 신조 지음, 현정수 옮김 / 북로드 / 2019년 12월

 

 

 

 

‘집’ 시리즈로 유명한 작가의 신작이다.

 

화가, 흉가에 이은 마가는 원래 삼부작의 마지막이 아니지만 집 시리즈로써 함께 읽어도 전혀 어색함이 없는  느낌을 준다.

 

전 작품과 마찬가지로 어린아이들이 등장하는 이 작품은 기존의 스릴이 주는 느낌을 더해 한층 더 오싹한 뭔가를 선사한다.

 

10 살의 유마는 순수문학을 썼던 아버지의 죽음, 연이어 엄마의 재혼으로 새아버지와 함께 기존의 집을 떠나 새로운 집에 들어가게 된다.

 

모든 것이 낯설고 어색한 가운데 유일하게 친근감을 느끼는 사람은 새아버지의 배다른 동생 삼촌이다.

 

그러던 어느 날 엄마의 임신과 함께 새아버지의 근무지가 해외로 발령이 나면서 유마는 잠시 삼촌의 손에 맡겨지게 되는데 삼촌과 살게 된 곳은 고무로 저택으로 불리는 별장이다.

 

 

집과는 다른 분위기의 별장, 마침 삼촌의 일 때문에 삼촌의 여자 친구와 같이 지내게 된 유마, 그런데 왠지 별장에서의 으스스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던 차에 별장 관리인에게 저택 뒤에 있는 사사 숲에 얽힌 이야기를 듣게 된다.

 

어린아이가 실종되어 돌아오지 않거나 돌아왔어도 예전의 아이가 아니란 사실, 더군다나 이곳을 떠나란 경고의 말은 들은 유마는 별장에 숨어 있던 또 다른 아이와 함께 숲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저자의 특징인 묘한 분위기 설정과 그 안에서 정체모를 무언가를 상대하는 주인공의 동선을 함께 느끼며 읽게 되는 책이다.

 

소재의 특성상 어떤 결정적인 순간의 반전의 맛도 좋지만 과정의 뭔지 모를 꺼림칙한 의성어의 표현들 때문에 더욱 으스스한 느낌을 갖지 않을 수가 없게 한다.

 

토속적인 신앙과 호러물의 결합, 그 안에서 어른이 아닌 어린아이의 모험이자 그 모험을 통해 결말부로 향하는 과정은 믿을 사람 없다는 허탈감, 그리고 진실의 문에 다가서기까지 어린 유마가 겪는 경험과 모험은 기존의 다른 어린 주인공 모습과는 비교가 되기도 한다.

 

집이란 한정된 공간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느낌들의 설정들은 작가만이 그릴 수 있는 호러의 특징이자 재미를 주기에 작가를 좋아하는 독자라면 즐기며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