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사나이의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표지  양 사나이의 크리스마스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이우일 그림, 홍은주 옮김 / 비채 / 2019년 12월

무라카미 하루키의 동화이야기~~~

 

내일모레면 크리스마스, 해마다 점등과 각 교회나 성당에서 축하의 메시지와 의식들이 치러지고 있지만 이 책으로도 충분히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소설이면 소설, 에세이면 에세이, 거기에 영화와 마라톤, 음악까지, 이번엔 동화란다.

 

짧지만 그 안에 펼쳐진 이야기의 진행은 소설의 전형을 따르고 있지만 한층 가벼우면서도 유쾌하고 잠시나마 양들의 세계로 빠져버린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서   크리스마스에 공연할 성聖 양 어르신님을 추모하는 음악 작곡 의뢰를 받은 양 사나이는 수락하지만 좀체 음악을 만들 수가 없다.

피아노 앞에 앉아 연주하려 해도 하숙집 아주머니의 잔소리 때문이기도 하지만 알고 보니 정작 원인은 다른 곳에 있다는….

 

크리스마스이브에 구멍 뚫린 음식을 먹었기 때문에 저주에 걸렸다는 양 박사의 충고대로 이의 저주를 풀기 위해 애를 쓰는데, 이후의 이야기는 다른 등장인물들과 이어지면서 진행된다는 이야기, 그런데 하루키의 작품에 그림을 전담했던 그분이 아니고 우리나라의 이우일 님의 그림이 들어갔다는 사실이 인상적이다.

 

 

 

 

크2

 

크3

얼마 전 읽은 ‘하와이 하다’의 작품에서 보인 그림도 좋았는데 외국 작가의 작품에 이우일 님의 특징이 드러난 간결하면서도 특징이 잘 드러낸 그림의 세계가 한층 글의 맛깔스러움을 더해 준다.

 

저주를 풀기 위해 노력했던 만큼 뒤의 결과는 당연히 해피한 걸로! 왜냐하면 크리스마스니까요!!!

 

 

크7

 

 

크리스마엔 모든 것에 감사와 축복이 있길, 그래서 더는 양 사나이처럼 고생하지 말길, 그렇다고 구멍 뚫린 음식을 보게 된다면 생각 좀 해봐야 될 것 같다.

특히 양 사나이처럼 도넛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더욱더 조심, 조심하세요~~

 

나도 모르게 저주에 걸릴지 모르는 일이니까^^

 

모든 등장인물들이 한데 모여 즐겁게 즐기는 크리스마스의 이야기, 남녀노소 모든 사람들이 모두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양 사나이의 크리스마스”에 대한 2개의 생각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