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번째 원숭이

 

 

 

 

 

 

 

 

 

네번재원숭이 네 번째 원숭이 모중석 스릴러 클럽 49
J. D. 바커 지음, 조호근 옮김 / 비채 / 2020년 2월

제대로 독자들과의 게임을 즐기는 책을 만났다.

그동안 범인의 정체가 밝혀지는 과정 속에서 추리와 액션을 겸비한 장르의 내용들이 대부분이지만 이 책의 처음은 범인이 자살하는 장면부터 시작된다.

 

다가오는 버스에 자신의 몸을 던진 자, 아내를 잃고 홀로 살아가는 형사 포터에게 연락이 닿고 그는 현장에서 자신이 그토록 범인 찾기에 매달렸던 연쇄살인마 4MK란 것을 느낀다.

 

범인의 실제 이름조차 모른 채 불린 4MK-

 

네마리원숭이유래

 

 

 

이름의 유래처럼 납치한 사람들의 귀, 눈, 혀를 차례로 배달하며 가족들에게 고통을 주고 끝내 시체로 발견이 된 채 사건은 오리무중, 그런데 범인이 뜻밖에 자살이라니…

 

그런데 범인의 손에는 기존처럼 납치한 가족에게 보낼 상자가 있었고 그 속엔 누군가의 잘린 귀가 들어 있었으며 범인이 남긴 모든 것들은 무엇을 뜻하는 것일까?

 

 

자, 이제부터 납치된 그 누군가는 누구이며 한시라도 빨리 구조해야 하는 긴박한 상황에 처해있는 수사팀의 모습이 펼쳐진다.

 

범인이 납치한 자는 누구인가부터 시작되는 사건의 실마리를 풀어가는 여정은 범인이 남긴 자신의 성장을 담긴 수첩을 토대로 형사 포터와 그 외의 수사팀 활동과 범인이 수사팀을 요리해가며 사건의 현장으로 이끌기까지를 번갈아가며 보인다.

 

그동안 추리 스릴러의 전형처럼 보인 흐름의 역발상을 보인 책이다.

흔히 말하는 인간 내의 본성을 토대로 그린 악마의 기질과 함께 실제 범인은 살아있고, 그 범인의 계획된 설정에 따라 포터가 사건의 실마리를 풀어가는 모습들이 악과 선의 대결을 촘촘히 그린다.

 

인간의 타고난 성정을 선인가, 악인가를 묻게 되는 책, 책 홍보처럼 세븐과 한니발의 교집합을 총동원한  설정들은 참혹한 장면들과 함께 이를 즐기고 시종 경찰들을 우롱하는 듯한 범인의 말과 행동을 통해 제대로 그려낸다.

 

세상의 선한 자들의 마음을 이용해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목적을 취하고 부를 이룬 자들을 처단한다는 범인, 그 가족의 구성원 중 한 사람을 납치, 참혹한 형태로 버린 행동들이 기하학적으로 시종일관 초조함과 긴박한 호흡을 유지한다.

 

추리 스릴에 있어서 반전이 없다면 재미도 없지만, 이 책에는 특히 이러한 반전과 반전의 기막힌 내용들이 충격으로 다가오기에 쉴틈 없는 스릴을 자랑한다.

 

기존에 보아왔던 새로운 형태의 범인 출현, 아니나 다를까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마크 웹 감독 연출로 드라마화가 결정되며 곧 만나기를 기대해보게 한다.

 

철저하게 농락당하며 사건의 실마리를 풀기 위해 애를 쓰는 포터의 활약, 범인이 제시한 제안을 받아들일 것인지에 대한 기대감을 벌써부터 다음 시리즈가 나오길 기대하게 만든 작품이다.

 

 

 

 

 

네 번째 원숭이”에 대한 2개의 생각

  1. 데레사

    요즘은 책 읽는것에도 흥미를 잃어버렸습니다.
    코로나가 모든걸 엉망으로 만드네요.
    수칙 잘 지키시고 무엇보다 건강 하시기 바랍니다.

    응답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