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심원단

배심원배심원단 변호사 미키 할러 시리즈 Mickey Haller series
마이클 코널리 지음, 한정아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3월

믿고 읽는 마이클 코넬리의 시지즈물 ‘미키 할러 변호사’가 돌아왔다.

 

이미 자신의 평판이 떨어질 대로 떨어진 미키, 한때는 이름을 날린 명 변호사로서 입지를 굳히는가 싶더니 자신이 변호했던 의뢰인이 음주 음전으로 시민 두 사람을 죽이자 자신의 처지와 극심한 죄책감에 빠진 모습이 새옹지마의 의미를 되새기게 한다.

 

변호사란 직업이 의뢰인의 신분을 보호하고 세상의 잣대로 보건대 분명 나쁜 짓을 저지를 사람임에 틀림이 없다는 확신이 있어도 일단 자신이 변호하는 입장이라면 인간의 세상사 잣대가 아닌 법 안에서의 자신의 직업을 통해 철저히 옹호하고 발휘하는 사람이다.

 

즉 자신의 의뢰인이 비록 죄를 지었을지언정, 그 행위의 뒤 배경을 통해 왜 이런 일들이 발생하게 되었는지의 이해와 법 안에서의 최대한의 선처를 호소하는 직업이다.

 

이런 변호사란 직업을 가진 미키 또한 돈을 싫어할 리 없다.

비록 자신의 양심에 걸림돌이 있을지언정, 돈은 돈이요, 법 안에서 최선만 다하면 그만이라는 생각을 갖지만 나락으로 떨어진 이후엔 오히려 자신이 의뢰인을 찾아 나서야 할 지경이다.

 

그런 그에게 한 살인용의 혐의를 쓴 의뢰인의 요청이 들어온다.

 

한 여인의 죽음을 두고 살인자로 몰렸다는 사람, 알고 보니 죽은 여인은 한때 자신이 알던 여인, 남자를 접대하던 그 여인은 약속된 장소로 남자를 만나러 갔지만 그러지 못했고 그녀를 관리하던 남자는 그녀가 거짓말한 것으로 오해, 목은 졸랐지만 그것까지였다고 주장한다.

즉 살인은 결코 하지 않았다는 것인데, 과연 미키는 자신의 명예를 걸고 이 사건을 풀어나갈 수 있을까?

 

 

자신이 속해있던 변호사라는 세계에서 자신의 정당함을 주장하며 사건 해결을 할 수 있을지, 추리 스릴의 세계에서 이미 명성을 얻고 있는 작가인 만큼 이번 이야기도 장르 소설의 맛을 제대로 살린다.

 

정황상 모두가 그 사람이 범인이라고 생각하고 지목한 마당에 진실을 풀어나가는 미키의 활약, 변호사로서의 최소한 양심을 걸고 뚜렷하게 진실을 밝히기 위해 다가서는 그의 매력에 흠뻑  시리즈물을 읽는 재미를 주는 책이다.

 

법을 다룬 이야기들의 다양한 사람들의  사연과 함께 변호사란 직업세계와 자신의 양심대로 움직이는 미키의 활약은 기존 시리즈물이 계속해서 출간되는 이유를 수긍하게 한다.

 

이미 추리 스릴의 세게에서 명성을 알리고 있는 저자의 이번 작품 또한 그 연장선에 있는 만큼 미키의 개인사가 담긴 이야기도 담겨 있어 더욱 재미를 준 책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