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슨 도르래

녹슨도르래

녹슨 도르래 – 살인곰 서점의 사건파일 하무라 아키라 시리즈
와카타케 나나미 지음, 문승준 옮김 / 내친구의서재 / 2020년 3월

 

 

 

 

일본 코지 미스터리 여왕이라 불리는 와카타케 나나미의 작품이다.

 

 
–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다. 우리는 매일 선택하고, 그것을 기반으로 다시 선택한다.

 

첫 문장부터 눈길을 끄는 서막은 주인공 여탐정의 고군분투하는 여정을 보인다.

 

 

 

프리랜서 탐정으로 일하던 하무라 아키라는 살인 곰 서점에서 아르바이트로 일하면서 번외로 다른 일도 같이하고 있는 중이다.

도토리 종합 리서치의 사쿠라이로부터  하청을 받은 일이 들어오게 되는데 부짓집 아들이 자신의 어머니 뒤를 조사해 달라는 것이다.

 

조사 대상인 이사와 우메코의 뒤를 밟던 중  우메코가  동창생과 싸우던 중 아키라를 덮치는 사고가 일어나지만 다행히도 그녀는 무사했지만 정작 다른 할머니인 아오누마 미쓰에가 크게 다치게 된다.

 

이 사실을 보고하게 된 하무라에게 하청을 준 사쿠라이는 뒤탈이 없게 미쓰에 에게 잘 말해달라는 중개인 업무까지  부탁 받게 된다.

 

절지에 중개인 업무까지 맡게 된 하무라는 미쓰에 할머니에겐 유일무이한 가족인 손자 히로토가 있고 그 손자는 사고로 인한 재활치료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손자인 히로토가 당한 교통사고는 그를 기억의 일부를 잃는 부분 기억상실 환자란 명칭으로 불리게 됐고 곧 히로토부터 다른 의뢰를 받게된다.

다름 아닌 교통사고 당일 아버지와 함께 스카이랜드 역에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지와 뒤이어 아버지의 유품인 책을 처분해주길 바란다는 것이었다.

 

이에 그의 부탁을 들어주기로 일처리를 진행하던 중   그녀는 히로토의 방에 화재가 나면서 죽게 되고 뒤이어  히로토의 사건 의뢰는 점차 미궁으로 빠져들게 되는데….

 

선택의 기로에 선 하무라의 사건 해결은 이렇게도 안 되고 저렇게도 안된 결과물 앞에서 활약을 벌이는 과정은 죽은 히로토의 안타까운 죽음이 계속 생각나게 만든다.

 

그를 둘러싸고 있었던 사람들 속에 진짜가 있었기에 더욱 안타까움으로 다가온다.

여성 탐정이란 소재를 내세워 사건의 뒤 진실을 캐내는 활약은 여전히 고생길이지만 감동적인 부분도 들어있어 더욱 찡하게 다가온다.

 

무심코 지나치게 만든 초반부 등장인물에 대한 저자의 노련미, 로맨스까지 살짝 버무린 이야기의 흐름을 재밌게 읽는다면 코지 미스터리 여왕이 쓴 작품을 보다 더 생생하게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NHK 드라마로도 제작이 되었다고도 하는 만큼 이 시리즈물의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진다.

녹슨 도르래”에 대한 2개의 생각

  1. 데레사

    제목으로 봐서 동화인줄 알았어요.
    요즘은 서점도 안나가 봐서 어떤 신간이 많이
    읽히는지도 모릅니다.
    이 코로나는 언제 물러갈려는지요?

    응답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