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냐도르의 전설

에나도르의전설에냐도르의 전설
미라 발렌틴 지음, 한윤진 옮김 / 글루온 / 2020년 4월

판타지를 통한 새로운 세계를 접해보는 기분이 색다른 작품을 접했다.

 

흔한 영미문학이 아닌 독일 문학권의 판타지 작품이라 궁금하기도 한 것도 사실-

 

 

가상의 세계인 에냐도르 란 곳을 배경으로 다룬 이 책은 일단 재미를 느끼며 읽을 수가 있다.

 

먼  옛날 에냐도르 란 곳은 인간들이 다스리던 곳이었다.

그곳에는 네 지역이 분할된 북부, 남부, 동부, 서쪽 해안으로 나뉘어 있고 이곳은 군주들이 다스리고 있다

그런데 인간의 욕심이란 것아 자신의 것 외에 남의 것이 더 탐나는 법, 우선 첫 번째로 동부의 왕자가 대마법사에게 다가가 힘을 부여받으면서 드래건으로 변신한다.

 

이렇게 뒤를 이어 서부 왕자는 엘프로, 북부의 왕자는 데몬으로 변신하면서 힘의 균형들이 깨지기 시작한다.

유일하게 그들과는 달리 온전히 인간으로 남고자 했던 남부의 왕자에게 관심을 가진 대마법사는 그에게 자신이 갖고 있던 마력 일부를 넘겨주게 된다.

 

결과적으로  네 지역의 왕자들이 각기 다른 힘을 발휘하면서 좀체 그들 사이의 균형은 바로 깨질 듯한 듯 보여도 쉽게 무너지지 않으니, 바로 서로가 서로에게 힘의 약점이 잡히면서 먹고 먹히는  팽팽한 관계를 유지하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인간들이 세 종족에게 속수무책으로 당하게 되는 와중에 이 전쟁을 끝낼 방법이 고대의 예언 속에 담겨 있다는 전설이 내려온다.

 

바로 각 종족들마다 특정 능력을 타고난 인물들이 등장한다고 하는데 이들을 파수꾼이라고 불린다는 사실이다.

 

책은 이런 전체적인 에냐도르에 펼쳐진 장대한 권력의 다툼 속에 진정으로 평화를 이루기 위해 각기 다른 능력을 보유한 파수꾼들의 활약이 펼쳐진다는 설정이다.

 

인간 파수꾼 트리스탄, 엘프 파수꾼 이스타리엘, 드래건 사피라, 데몬 파수꾼 툴…

이렇게 모인 네 종족의 파수꾼들과 대마법사 엘리야까지 합세하면서 기나긴 여정의 서막을 알리는 내용은 판타지의 특성을 고루 갖춘 흥미를 보인 책이다.

 

영화 반지의 제왕을 떠오르게 하기도 하고, 동화 같기도 하고 다음 시리즈에 본격적인 이들의 활약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는 전개는 첫출발부터 신선하게 다가왔고 정말 에냐도르 란 곳이 있을 법도 하다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서로가 서로에게 어떤 도움을 주고받을지, 정말 종족 간의 싸움을 끝낼 수 있을지, 다음 시리즈가 기대되는 작품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