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는 증인의 얼굴을 하고 있었다.

그녀는 증인으 ㅣ그녀는 증인의 얼굴을 하고 있었다
피터 스완슨 지음, 노진선 옮김 / 푸른숲 / 2020년 5월

헨과 로이드 부부는 새로 이사 온 동네에서 열린 파티에서 아이가 없는 공통점을 가진 매슈와 미라 부부를 만난다.
그들의 초대를 받고 방문한 그들 집에서 헨은 매슈의 서재에서 트로피를 본 순간 놀란다.

그 트로피는 죽은 더스틴 밀러의 것으로 더스틴은 바로 매슈가 다니던 학교 학생이었단 사실, 그의 죽음 뒤에 가려진 범인에 대해 헨은 매슈를 의심하게 된다.

이후 매슈의 동료인 여선생이 변을 당하게 되고 이 사건의 배후엔 매슈의 동생까지 거론된다.

과거 정신 이상 경력이 있는 헨의 주장을 경찰들이 믿어주지 않는 가운데 사건의 진실과 범인은 누구일지….

‘죽여 마땅한 사람들’ 이란 작품에 대한 강한 인상을 남겼던 저자의 신작이다.
사건의 진실에 대한 이야기를 헨에게 털어놓는 매슈, 헨에게 남모를 진실을 털어놓으며 여자를 괴롭히는 남자들에 대해 강한 불만을 표현한 그가 자신은 결코 여자는 죽이지 않는다는 말로 안심시키는데, 과연 진실은 어디까지일까?

헨에 대한 독특한 관계를 통해 사건의 진실을 밝히는 과정이 긴장감을 높인다.

단언컨대 범인이 누구인지 확신하는 헨의 주장과 범인의 대화는 독자들로 하여금 또 다른 반전의 스릴 맛을 보이면서 끝날 때까지 긴장을 놓치지 않는 매력을 선사한다.

특히 범인의 불우한 성장과정 속에 밝혀지는 뜻밖의 반전, 그 범인의 속마음과 교류하며 페이지터너의 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책이라 마지막에 이를 때까지 긴장감을 놓칠 수가 없게 한다.

무더운 여름에 어울리는 이 작품을 읽어보고 싶다면 이 책은 어떨까?

그녀는 증인의 얼굴을 하고 있었다.”에 대한 2개의 생각

  1. 데레사

    언니가 돌아가셔서 한동안 격조했습니다.
    멍하니 세월만 보내게 되네요.
    책도 손에 잡히지 않아서 읽고싶은 생각도 없고…. 좀 지나면 산 사람은 또 그런대로
    살아지겠지요.

    응답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