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토피아

플랜토피아  플랜토피아 – 식물과 함께 살고 있나요?
카미유 술레롤 지음, 박다슬 옮김 / 스타일조선 / 2020년 6월

평소에 식물이나 꽃을 보는 관상용으로 보는 입장이라 제대로 집안을 꾸미는 분들을 보면 부러움을 느낄 때가 많았다.

 

손재주가 이 방면엔 없다 보니 어린 시절 키우던 식물들과의   인연이 닿지 않아 제대로 키워보지 못했던 기억이 있어 지금도 키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하게 다가오진 않았다.

 

그런데 이 책을 펼친 순간 바로 가까운 화원이나 꽃집을 둘러보게 되었다.

 

책의 제목은 ‘플랜테리어(플랜트+인테리어)’라는 단어에서 유래한다.

 

저자는 프랑스 DIY 전문 잡지 〈마리 클레르 이데 Marie Claire Idées〉의 부편집장 외에 출판, 조형 외에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이 책 속에 담긴 내용들은 직접 키우고 만드는 30가지 홈 프로젝트 안내서로써 초보자의 수준부터 눈높이를 맞춰 어떤 것부터 도전하면 실패를 덜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사례가 들어있어 흥미를 이끈다.

 

플랜1

 

요즘처럼 아파트 생활이 많아진 시대가 되다 보니 갑갑한 공간을 이용한 쾌적하고도 즐거운 눈 호강의 차원으로라도 관심을 기울이게 되는 테라리움이나 화분 장식, 식물을 이용한 인테리어까지….

 

 

친근하게 다가오는 이름인 몬스테라, 칼라테아, 베고니아처럼 물만 있으면 쭉쭉 자라는 식물들은

초보자의 입장에서도 쉽게 도전해봄직한 식물들이다.

 

분갈이나 영양주기, 가지치기 같은 부분에 자신이 없다면 손쉬운 물 주기만으로도 키울 수 있는 식물들을 포함한 것은 물론  물 주기가 거의 필요 없는 테라리움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은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  에센셜 오일과 같은 식물 테라피, 우리나라 방송에서도 옛날 방식을 고수하며 식물을 이용한  천연염색을 하는 분들처럼 저자 또한 이런 방식에 대한  소개 , 식물 세밀화로 집을 꾸미기를 통한 인테리어 가꾸기는 도전해보고 싶단 생각이 들게 한다.

 

팰린2

 

책을 읽다 보면 어느샌가 자신의 레벨과 관심도에 따른 부분에 눈높이가 맞춰지면서 자신이 직접 집안의 분위기를 바꿔보고 싶게 만든다.

 

 

식물이나 동물이나 그 주인을 닮아간다고 한다.

비록 말은 못 하지만 애정을 가지고 말을 건네고 키우다 보면 성장하는 모습을 통해 작은 기쁨을 누릴 수도 있고, 더 나아가 좀 더 세련된 나만의 스타일로 가꾸어 볼 날도 오지 않을까?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