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이즌 아티스트

포인즌포이즌 아티스트
조너선 무어 지음, 박영인 옮김 / 네버모어 / 2019년 9월

제목부터가 주는 느낌이 예사롭지가 않은 작품이다.

 

케일럽 매독스는  샌프란스시코의 UCSF 메디컬 센터에서 독성학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 박사다.

 

함께 살고 있던 연인 브리짓과의 싸움으로 그녀가 던진 텀블러에 이마를 다친 그는 술집을 돌아다니며 술을 마신다.

 

그때, 주위 남자들의 시선을 끄는 여인이 들어오는데, 매혹적이고 차가우면서도 그녀의 눈길에 빠져들게 만드는 매력에 케일럽은 한순간 빠져들게 된다.

 

프랑스식 압생트를 마시는 그녀를 위해 스스로가 그녀가 가르쳐준 대로 따라주는 그, 미모의 여인의 출현은 그 이후 그의 뇌리 속에 잠긴다.

 

다음 날 그녀가 다시 나타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바를 찾지만 그곳에서 두 형사와 마주치게 되고 전날 자신이 있던 그 시각에 있었던 다른 남자들 중 한 명이 죽은 시체로 발견이 됐음을 알게 된다.

 

자신의 행동반경을 모두 솔직하게 말한 케일럽이었지만 유독 그녀와의 만남을 밝히질 않은 그는 그의 오랜 친구이자 법의학자인 헨리의 부탁을 받게 된다.

 

다름 아닌 시체로 발견된 그 남자의 시체 부검을 통한 과정을 도와주는 일의 결과는 시체 죽음의 원인이 독과 오랜 시간 동안 고문에 의한 것임을 알게 된다.

 

이후부터 계속 발견되는 시체들, 모두가 거의 동일한 과정을 거쳐 죽음에 이르렀다는 사실과 이를 밝히려는 케일럽의 조사, 묘한 여인에게 다시 빠져드는 일까지…

 

걷잡을 수없는 사랑에 빠져드는 남자를 중심으로 살인사건이 벌어지는 과정이 압생트와 함께 어울리며 종말을 향해 가는 과정이 무섭게 다가온다.

 

도대체 누가 그 사람들을 죽였는가에 대한 의문과 함께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는 비밀의 문이 열리는 과정은 처음 시작부터의 느슨한 흐름을 한 번에 해갈시켜주는 것으로 독자들의 몰입을 쏟아붓게 하는데 부족함이 없다,

 

뜻하지 않은 결말의 돌발상황과 공포가 깃든 밤이라면 스릴이 주는 재미를 한껏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독살이란 제목을 잘 표현한 작품답게 범인의 모습과 행동이 독자들의 허를 찔렀다는 점도 그렇고, 압생트가 준 이미지가 강한 덕분인지, 머릿속에선 여전히 그녀가 마시는 장면이 떠나질 않는 책이다.

포이즌 아티스트”에 대한 2개의 생각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