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좀 빌려줄래?

책좀빌려줘  책 좀 빌려줄래? – 멈출 수 없는 책 읽기의 즐거움
그랜트 스나이더 지음, 홍한결 옮김 / 윌북 / 2020년 7월

웬만하면 나의 손에 들어온 물건들은 타인에게 빌려주질 않는다.

깊이 생각하고 더 이상 읽지 않는 책이란 생각이 들게 되면 그때서야 그냥 주거나 읽은 후 정말 좋다 하는 책이란 생각이 들면 주위 사람들에게 선물로 사주는 편이 더 낫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아마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 중 나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을 분들도 있을 텐데, 저자도 이런 비슷한 생각들을 하고 있지 않을까?

 

현직 치과의사이자 책 컬렉터, 일러스트레이터인 저자가 자신이 느끼고 생각하는 책에 대한 생각을 카툰 에세이 형식으로 그려낸 책이다.

 

첫 문장부터 공감을 사게 되는 것, 이후부터 눈은 더욱 호강을 한다.

 

책을 소유한 사람들의 책장을 보면서 그 사람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된다는 말, 과연 나는 어떤 책들을 소장하고 있는가를 둘러보게 만든다.

 

책장 정리법도 하나의 알찬 정보 보너스!

 

아무래도 나가 갖고 있는 관심분야부터 책을 소장하기 때문이기도 하고 자연스럽게 책장에 꽂힌 책들의 종류를 통해 저자가 느끼는 타인과의 공감대 형성은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한다.

 

책은 어떤 장소에서 읽느냐란 부분을 볼 때는 웃음이 빵 터졌다.

나도 이런 부류 중 하나였구나~ 하는 생각이 들 때는 책이란 것을 통해 위안과 공감을 받고, 책을 통해 또 다른 간접 세계를 이어간다는 공통분모를 느끼는 덕후들이 있다는 사실이 정말 기분 좋게 느껴진다.

 

 

책1

책2

 

책을 정말 사랑하고 좋아하는 저자의 세밀한 관찰력이 담긴 내용들은 그림 에세이란 가볍고도 유쾌한 하나하나에 담긴 정성이 그대로 녹아든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기발한 카툰을 통한 따뜻한 책에 대한 이야기, 여러분들은 과연 어떤 책들을 소장하고 좋아하며 나만의 독서를 이어가고 있는지요?

 

 

책3

책 좀 빌려줄래?”에 대한 2개의 생각

  1. 데레사

    옛날에는 책은 빌려주는 사람도 바보, 빌려서 돌려주는 사람도 바보라고 했어요.
    어려운 시절이라 그랫는지 책을 빌려가면 안돌려 주는 경우가 많았지요.

    이 책은 만화인가요?

    응답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