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 면허증 사진과…

★운전면허증 운전면허증드려다볼때마다웃음이터진다. 몇십년전사진이그대로찍혀있고나의운전 역사가주루룩이어진다.그시절까지도. 면허증갱신할때마다우편으로하니까 유효기간만바뀌어사진은그대로쫓아온다.
그사진은,처음면허증신청할때交通局한모퉁이에서 동전몇십전넣고,벽에찍어놓은點한개쳐다보며 쿡찍힌사진.꼭현상붙은벽보사진같이나온것이 그대로접수되었으니속수무책이었다. 그사진이오늘까지그냥쫓아다니는것이다.
그때는남편에게구박?받으며배운운전으로pass한 喜悲雙曲의면허증이라그깟사진쯤문제가아니었다. 사실누구든증명사진이근사한사람은한번도 못보았고전부그모양들을하고있다.
면허증내용에는나의정보?가숨어있다고봐도될만큼 본인확인에대단한역활을하고있다.ID확인할때우선 면허증부터보여달라고한다.번호만중요한지사진은 그저參考정도하는모양이다.다음번사진을새로찍어 보내지않는한그사진은영원히면허증속에박혀있을것이다.
고약한사진의이조그만네모플라틱은,ID역활을떠나 나의"타향살이몇해"의障이고스란히담겨있다. 그래서소중하다.
★여권사진 10년마다바꾸어야하는여권사진은또어떤가.10년이유효 기간이니만기가되면언제나10년전의얼굴이다.그러나여권 사진은좀신경써서찍기때문에보기는좀낫다.그런데 10년전얼굴의여권을제시할때는좀민망하긴하나그건내 잘못은아니지.
새사진이부착된갱신된신여권은cancel된구여권과함께받게 되는데10년전과후의사진을나란히볼수있게된다.아흐~~~ 젊은나이에10년더먹는건별문제가아니지만이미꽤먹어버린 나이에10년후라...그건그때가서생각하자.
작년에renew했으니까지금은같은얼굴이나앞으로8년후쯤되면 @#*&%&@#$이겠지.어디얼굴뿐이랴..에휴 그저조금이라도젊은근사치를유지하는수밖에없겠다. 어떻게?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