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 가을의 Central Park

이틀동안비가온다는예보가있어그나마남아있는끝자락 가을잎새다떨어질것같아서둘러CentralPark로향했다. 좋은날다놓아두고하필회색하늘내려앉은날나설게뭐람. 내가하는일이늘이모양이다.
공원에들어서니나무들은제맘대로단풍을만들고있었다. 이나무는아직퍼렇고저나무는잎을전부벗었다. 예쁜빨강은거의없고사방에노란색이한창이라 얼굴색까지노래지는것같았다. 3시간쯤공원의동서남북다니다보니어두어져버렸다.
요즘한번외출하면서너시간걷는건보통이다. 발바닥이아파도시간에쫓겨못하던것을하니까좋다. 대낮에전시회관람,밀린영화보러가기,동네목요일마다서는장 FarmersMarket기웃거리기.이런게마냥좋다.
이조그만행복빼앗길까두렵다.

CentralParkWest.고개숙인남자의뒷모습이외로워보인다.가을이라그런가보다.

입에는패시화이어물고쫑쫑쫑앞서가다"엄마,저기가을이누어있어~~"하듯이낙엽을드려다

보고있다.

공원속에있는극장SheakespearHouse앞RomeoandJuliet

GreatLawn에서큰Concert와매년여름오페라공연때는피크닠바구니가지고잔디에누어서본다.오래전Simon&Garfunkel공연때하늘은환했고Drum소리가늦은밤까지들렸다.

무슨건물인지모르겠다.흐린날보니좀흉물스럽네.

거북이연못에서청둥오리가꽤나시끄럽게꽥꽥거리다.

저기보이는아파트건물어딘가에잭키케네디가살았을텐데...

투표끝내고아이들과공원으로...

TavernOnTheGreen공원서쪽에위치한75년된고급식당.식사도하고춤도추고파티도하는

경관이아름다운식당이다.관광객들이찾는명소이나이름과값에비하여음식맛은별로...

JohnLennon이살았던'TheDakotaHouse'CentralParkWest1번지72가.

공원을내려다보고있다.1884년완공된최초의호화아파트.

하루에열댓번도더지나다니는길.왼쪽에ColumbiaLawSchool이보인다.몇구루안되는은행나무가노랑잎떨구며늦가을알려준다.

우리아파트옆에서있고종종반상회?의주제가되기도하는이골목에서제일키크고늙은은행나무한쌍.부부나무라해마다무수한은행을낳는데땅에떨구면그냄새가매우고약하다.관리인이날마다쓸어내기바쁘다.가끔중국할머니가주어간다.옆집쥬디가그걸주어다무얼

하느냐고묻는다.서양사람들은나무만알지열매는냄새나쁜귀찮은열매일뿐.

써머타임해제로5시만되면어두워진다.

텅빈거리.공허하다.

아...집에왔다.앞에보이는프라스틱주머니는새로심은나무영양제보따리.금년봄어느날갑자기땅파는소리에주민들놀라내다보니市에서나와묘목을심고있었다.앞에공원이있어필요없다고아무리설명해도우리는그냥나무만심는사람이라고막무가내.시장한테진정하란다.시장의"맨하탄녹색만들기운동"이라고한다.반대할수는없지.8구루휘딱심어놓고사라졌다.사실,우리는꼬맹이들이세발자전거타는넓은보도가더좋은데.여름내자라더니제법단풍도들었다.천천히자라는나무였으면좋겠다.주민아무도나무그늘에가려지는건원치않으니까.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