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riana Lecouvreur 아드리아나 르쿠브뤠르
♪오페라"AdrianaLecouvreur".이태리FrancescoCilea(1866-1950)작곡. 불란서Paris배경.실존했던당대의센세이션무대여배우AdrianaLecouvreur (1692-1970)의실화다.하녀의신분에서귀족사회까지이르는신분상승과 그들과얽히는사랑과죽음의이야기가오페라로탄생한다.
♪줄거리를요약하면,Adriana는귀족이자장군인Maurice를사랑한다.Maurice를 사랑하는또하나의여인백작부인은Adriana를질투한끝에그녀를독살한다. 숨을거두는장면으로끝난다.실제상황이었던비극적인오페라이다.1902년 Milan에서첫공연(카루소)있었고,NY데뷰는1907년Metopeningnight에서.
♪어제저녁관람의감동은시종로맨틱한선율의오페라이기도했지만장군 Maurice역의노신사PlacidoDomingo의여전한목소리를다시듣게된데있었다. 무리가없는역을하는이유도있겠지만70가까운나이에아직도실망시키지않는 소중한목소리는그에게진실로큰축복이며우리는참으로감사할일이다. Bravi,Mr.Domingo! 사랑을다짐하는Maurice와변할수없는자신의근본을솔직하게털어놓는Adriana의 아리아이다. ♪MauriceofSaxony(1696-1750)에관하여재미있는기록하나보탠다. 그는장차Poland국왕될높은서열귀족의서자이며군인이다. 12살에전쟁에참전했고13살에첫아이를보았으며막내딸은불란서 여류소설가죠지상드의할머니가된다.Adriana와9년간의요란한affair. -Playbill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