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브롱스 동물원 이야기 (중)-젠틀 자이안트 콩고 고릴라 밀림으로…
고릴라를만나보니오래전에있었던한남자고릴라(Timmy)가떠올라생각나는대로적어보면.Bronx의고릴라가족을번창하게한장본인?이자일등공신은1992년클리브랜드동물원에서,33살적지않은나이로NYBronx동물원으로원정?온男고릴라Timmy다.그는아프리카콩고야생출신으로어찌어찌하여미국cleveland동물원에정착했다.
그당시브롱스에는7,8여명의女고릴라의baby생산을기다리고있던참이라신랑감을물색중Timmy가후보에올랐다.어쩐일인지,클리브랜드에있을때그나이먹도록여자에게0(제로)관심이었는데동물에게도있는지,latebloomer인Timmy는브롱스로이주한이후12명의자식을둔'마쵸고릴라'으로변했고또한자식들을잘돌보아주던좋은아빠였다고한다.
NY으로이주할당시법정문제까지번졌던화제의주인공으로신문Top기사로장식되었던유명인사였다.성격이느긋하고동료들과도화목하게지낸Tim은사육사들에게도인기가많던고릴라였다고한다.
2004년44세에NewYork에서은퇴?한이후현재켄터키주루이즈빌동물원에서황금의노후를즐기고있는Tim은2009년50세생일파티를거하게치루었고건강check결과그의근육은아직단단하고심장도아주튼튼해앞으로10~20년은끄떡없이살아낼것이라는의사진단이란다.Timmy고맙다.LongLiveTimmytheGorilla.
콩고지도에따라배치해놓은동물들을찾아걷고또걷고...
정글분위기.곧KingKong이튀어나올듯...^^
추가입장료매표소.
아름드리나무가깊은도끼자국에이와같이무참히쓰러지는것을보여주는모형나무다.
사색이끝났는지눈을뜨고쓰-윽쳐다본다.
독사진.
얌전히앉은아줌마는멀리있는아이를지켜본다.앉아있는폼하고아줌마티가완연하다.
엄마가안고있는동생에게샘나는언니는모른척딴청을부리다갑자기동생을한대때리고도망간다.
중앙아프리카열대지역에서식하는희귀동물.
OKAPI(오카피).얼룩말科이지만상체는갈색,엉덩이와다리만얼룩말무늬를가진동물이다.
오카피가먹는열매와나무잎을연구하는Terese
남아프리카에서식하는RedRiver멧돼지.
SnowLeopard(흰표범).야생어미에게버려진고아?를구출하여살려냈다.아주잘생긴녀석.
Nyala(나얄라).사슴科에속해있는데흰줄무늬가세로그려져있다.
아름다운갈색은female이며male은검정색에역시흰줄이세로나있다.
모두female만보인다. **WCS(WildlifeConservationSoci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