旅情 (4) – 밴쿠버 Capilano 흔들다리 와 Grouse Mt. 흑곰 두 마리
      실감나지않는미국과캐나다국경을넘어캐나다에들어가서남쪽도시Richmond로향했다.이를데없이화창한날씨시내를둘러보는데Richmond거리의행인은완전히중국인으로Chinatown에있는느낌이었는데나중에알고보니이도시는홍콩에서이주해온중국인이대다수를차지하고있다고한다.어찌됐던간에중국음식은으뜸으로맛이있었다.
      다음날,밴쿠버로이동해주위의명소들을찾아나서지만별수없이NY에서찾은몇군데를뽑아e-ticket을해왔기때문에앞으로10일동안은schedule대로움직여야했다.
      밴쿠버의StanleyPark와북쪽의GrouseMountain,CapilanoMountain과남쪽의VancouverIsland이렇게돌아본다.


캐나다이민국/세관통과TollGate를향하여..

Richmond선창가의늦은오후풍경이다.

산책하기좋은Boardwalk가펼쳐있다.

바다가가까우니자연히물,고깃배가눈에들어온다.

그리크지않은이다리는옛날북밴쿠버에살던부자가세운개인소유의다리었다고한다.

GrouseMountain입구에세워놓은山사람목각이다.

산속동물보호지역에살고있는동물들.

높이1231mGrouseMountain정상에는100席야외공연장을갖추고있으며각종통나무쇼와Skyriding을할수있고2마리흑곰Grinder와Coola는이산의마스코트다.

CableCar를타고...

정상에있는카페장작불에몸을녹이고

五里霧中이란바로이런것.Mood있는자욱한안개속으로사라지고싶었는데...^^

안개속의한구루나무.

Lumberjack(삼림지방에서재래식벌목에종사하던사람들)나무조각.

난이사진이썩맘에드는데ㅎ~

야생동물보호지역에서자연환경그대로살고있는흑곰Grinder.무슨연유인지6개월쯤에고아가되어굶고헤메던녀석을구츨했다고한다..

꺄악소리에올려다보니Skyrider의즐거운비명소리다.

흑곰Coola.차에치어어미를잃고허기져돌아다니다구출되었다한다.Grinder와Coola는GrouseMountainGrizzlyBears로널리알려져있는덩치큰마스코트.유명세도아랑곳없이먹이찾기에바쁘다.

山중한식구부엉이

그리아름답지않은새Condor.

Grouse산에서내려와잠시걸으니CapilanoSuspension다리sign이나온다.

다리까지가는도중깜찍한꼬맹이가개척시의상을입고카메라에한껏표정을잡는다.서둘러찍는바람에많이흔들렸지만어찌나귀엽던지...

Totempole이줄지어서있고

Capilano의옛이름.

CapilanoSuspensionBridge는말그대로밴쿠버북쪽에서남쪽으로흐르는Capilano강을건너는현수교이다.다리길이135m계곡까지수직70m인,부분적으로개인소유인이다리는1889년영국인엔지니어가세운이후1983년까지3번주인이바뀌는동안현재의아름다운모습으로변했다.첫번다리는출렁,흔들,꿀렁거려무섭고흔들려사진도못찍고간신히건넜다.게다가짓궂은Teenager사내아이가다리를마구흔들어대니아마지진6.5도?쯤됐을것이다.주저앉을뻔했다.앞으로도몇개를더건너야한다니앞이깜깜했으나점점요령이생겼다.이다리에갈까말까몇번망서리다표를샀는데가기를잘했지.ㅎㅎ

다리중간에서겨우한장건진게몸이기우뜽흔들렸을때라사진도삐딱하다.ㅠㅠ아유,어지러워!

이다리는바닥이파도를치네.올라갔다내려갔다.이러니사람이정신차릴수가있나,원~~

나무이름"TheBigOne"나이300년,키76m,둘레4.3m,무게40톤

이렇게山두개구경잘했고다음은VancouverIsland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